초역세권 오피스텔 ‘수원역 리슈빌DS’ 시선집중
초역세권 오피스텔 ‘수원역 리슈빌DS’ 시선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0.01.1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 편의성, 생활 인프라 갖춰… 1~2인 가구 ‘관심’

수원역세권1지구 입지 기반 높은 서울 접근성 돋보여

이스턴·웨스턴 2개동 조성… 상가 43실 및 오피스텔 419실
수원역 리슈빌DS 투시도.
수원역 리슈빌DS 투시도.

1~2인 가구가 부동산 시장의 주 고객 층으로 자리 잡으면서, 이들을 겨냥한 주거용 오피스텔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요즘의 1~2인 가구는 간편함과 효율성을 중요시하는 성향을 보인다. 이에 우수한 교통 접근성을 기반으로 상가·인프라 등 다양한 요소들을 추가한 상품이 급증하는 추세다.

실제 우리나라 가족 형태는 급변하고 있어, 관련 수요는 꾸준할 것으로 예상된다. KB금융지주가 발간한 '2019 한국 1인 가구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1인 가구는 약 562만 가구다. 대략 국민 10명 중 1명이 혼자 살고 있는 셈이다. 특히 인구성장률이 마이너스로 전환되는 시점 이후에도 1인 가구 수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만큼, 오피스텔의 상승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분양업계 관계자는 "싱글족 등의 1인 가구 형태가 늘면서 부동산 시장에도 큰 변화가 이어지고 있다"이라며 "이들이 원하는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 상품일수록 높은 경쟁력을 가져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수원역세권 입지로 우수한 교통 편의성을 갖췄으면서도 1~2인 가구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수원역 리슈빌DS'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동성건설이 시공하는 '수원역 리슈빌DS'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17-8번지에 위치하며, 이스턴-웨스턴의 2개동으로 조성된다. 이스턴은 전용 23~60㎡ 오피스텔 179실, 상가 19실 규모다. 웨스턴은 전용 24~37㎡ 오피스텔 240실, 상가 24실로 구성된다.

◆ 수원역세권 중심 입지로 우수한 서울 접근성 '눈길'

수원역세권1지구에 자리하는 '수원역 리슈빌DS'는 수원역 1호선과 분당선 인근으로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확보, 수원 교통의 중심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수인선(2020년), 수원발 KTX(2021년), GTX-C(2027년) 등 대형 교통 호재를 기반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품고 있다.

특히 GTX-C노선의 경우 최근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 완공시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이면 닿을 수 있게 된다. 이는 기존 대비 약 50분 이상 빠른 수준이다. 이어 수원역과 인천 송도역을 잇는 수인선이 분당선과 연결되면 수원역을 중심으로 수도권 남부 순환철도망이 완성된다.

초대형 개발호재들도 주목할 만하다. 먼저, 단지 인근에 대규모 중고차 유통산업 특화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도이치 오토월드(2020년)와 SK V1 모터스(2020년)를 중심으로 조성될 이 단지는 향후 수원의 핵심 사업으로 성장, 고용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선봉장에 설 전망이다.

이어 단지 근처에는 성균관대학교 인공지능 대학원과 탑동지구 R&D 단지, 델타플렉스(舊 수원산단)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중심의 산·학·연 클러스터가 만들어질 예정이다. 각 구역은 인공지능 바이오·로봇, 드론·로봇 등 첨단 산업 발전을 위한 공간으로 이뤄지며, 관련 분야 유망 연구기관의 투자 등이 이어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수원 군 공항 이전 부지에 첨단산업과 고품격 생활문화가 결합된 '스마트폴리스'도 만들어질 예정이다. 525만㎡ 규모로 다양한 주거·상업시설이 들어설 스마트폴리스는 6만4,000여개의 취업유발효과와 8조4,577억원의 생산유발효과를 만들어낼 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로데오거리, 롯데몰 등 대형시설 가까워 배후수요 풍부

'수원역 리슈빌DS'는 연중무휴 상권을 확보하고 있어, 싱글족들의 다양한 니즈를 모두 만족시킨다. 먼저 하루에만 50만명이 오가는 수원역 로데오거리를 중심으로 롯데몰·롯데백화점·롯데마트·AK플라자·KCC몰(2020년 오픈 예정) 등 5개 대형 시설과 인접해있다.

단지 내 상업시설도 만들어진다. 이스턴과 웨스턴 애비뉴 총 2개동으로 이뤄질 시설에는 유선형의 감성적 공간 개념과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테마를 도입했다.

이스턴 동은 골목상권을 선호하는 감각적인 소비자들의 니즈를 겨냥한 향기·뷰티 리테일샵, 디저트·델리 F&B 샵 등 이국적인 감성이 담긴 테마 상가로 만들어진다. 웨스턴 동은 집 근처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싱글족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편집샵, 도시락점, 세탁소, 미용실 등으로 꾸며질 계획이다. 또 소규모 지역 맛집과 오너 쉐프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한 작지만 우아한 뒷골목 이미지를 창출, 새로운 테이스티 로드를 조성할 예정이다.

◆ 서호천, 서호공원, 서울대 수원수목원 등 녹지공간 인접

'숲세권' 프리미엄도 갖춰 입주민들은 일과 삶을 구분하고 기분 좋은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단지 앞에는 총 길이 11.5km에 달하는 서호천이 흐른다. 이를 따라 갯버들과 갈대를 품은 산책로가 이어져있으며, 서호공원과 서호꽃뫼공원 등 휴식공간이 마련돼 있다.

서울대 수원수목원과도 가깝다. 32만160㎡에 달하는 수원수목원은 약 470여종의 식물을 보유한 생태공원으로, 개방 운영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을 위해 고품격 우드데크와 화단으로 꾸며진 옥상정원도 조성된다.

한편, '수원역 리슈빌DS'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170 광교효성해링턴타워 216~217호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