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환경·안전 전문교육기업 (주)키츠닷컴
◆탐방-환경·안전 전문교육기업 (주)키츠닷컴
  • 선병규 기자
  • 승인 2011.08.2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림산업, GS, SK, 두산건설 등 감동 서비스 호평

건설사 환경·안전교육 책임진다
건설사 환경·안전 맞춤 컨텐츠 제공 ‘한우물’
대림산업, GS, SK, 두산건설 등 감동 서비스 호평

건설사를 대상으로 환경과 안전분야 맞춤형 교육 컨텐츠 개발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츠닷컴(대표이사 박민수/kitscom.co.kr)이 주목받고 있다.

1994년 설립된 키츠닷컴은 교육 컨텐츠와 솔루션 부문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e-Learning' 업체로 알려져 있다.

키츠닷컴 박민수 대표이사

이 회사는 대기업 계열사 교육업체들과의 차별화를 위해 건설과 금융분야 교육컨텐츠 개발에 집중해 오고 있다.

수많은 현장과 공사인력을 수반하는 대규모 건설사업의 경우 환경 민원이나 오염사고, 사상자 발생 등 안전 위험에 항상 노출돼 있기 때문에 관련 교육의 중요성은 날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키츠닷컴에서는 환경부와 노동부 등 환경 및 안전법 교육부터 현장사고 사전 예방 및 사후조치 등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교육하는 컨텐츠를 제공, 고객 만족을 뛰어넘어 감동을 주고 있다.

실제로 몇 년전 한 대형건설사의 경우 공사 현장의 환경문제 발생과 인명사고 등 안전사고가 잇따라 터지면서 대기업 사장이 국정감사 증인으로 불려나오는 수모를 겪었다.

이런 점에서 건설사의 환경과 안전교육은 사후약 방문이 아닌 전문 업체를 통해 지속·체계적으로 이뤄져야 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목소리다.

박민수 대표는 “치열한 교육학습 시장에서 건설과 금융분야 등 2개 분야에만 집중해 맞춤형 교육을 구현하고 있다”면서 “교육의 확실한 차별화, 내용의 깊이, 현장의 충실함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주요 고객사로는 은행권에서는 농협, 신한, 우리, 하나, 기업, 외환, SC제일, 대구, 광주은행 등이 있다.

또 건설사 고객은 대림산업, GS, SK, 쌍용, 두산, 동부, 한라, 현대엠코, 서희건설 등이 계약을 맺어 왔다.

대림의 경우 키츠닷컴 설립이후부터 현재까지 교육서비스를 제공받고 있고, SK건설은 최근 2,400명의 전 직원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환경과 안전교육이 튼튼해야 건설공사의 품질이 우수해진다'는 지론이 건설사에 확산되면서 키츠닷컴의 교육컨텐츠와 서비스를 받기 위한 건설사가 늘고 있다.

고객사들로부터 서비스에 대한 호평을 받아 온 키츠닷컴은 대한민국 신성장동력 우수기업, 한국산업인력공단 학습조직화 우수기관선정(4년 연속) 등 이-러닝 선도기업으로 성장했다.

박 대표는 “최근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따라 앞으로 모바일웹 교육서비스 등을 제공해 보다 편리하고 발빠르게 컨텐츠를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면서 “고객기업의 전문 역량강화를 위해 최고 품질의 컨텐츠들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선병규 기자 redsun@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