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반 테크노 매니지에게 듣는다/주식회사 대로
■IT기반 테크노 매니지에게 듣는다/주식회사 대로
  • 조상은 기자
  • 승인 2011.05.23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춘 대표
교통안전분야 독보적 기업 '우뚝' 해외시장 개척 본격화
찰구조물 설치 등 한국도로공사도 기술력 인정

정직과 믿음 신뢰... 세계적 기업 비상 나래

"지난해 아제르바이잔 공사를 성공리에 마쳐 앞으로는 해외 시장 개척에도 본격 뛰어들 예정입니다."

교통안전시설, 버스승강장차선도색기, 구조물기초공사, CCTVㆍ국도ITS 구조물 제자 설치 분야의 독보적 선두기업인 주식회사 대로ㆍ대로ENG 최영춘 대표는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아 대로의 해외 시장 개척에 중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최영학 공동대표와 최영춘 대표가 우애 좋은 형제로 유명한 주식회사 대로는 어려운 가운데서도 지난해 100여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차선도색장비제작, 시설물유지보수공사, 조경공사, 각종 표지판 제작설치, 각종 철구조물 설치를 주 업종으로 하는 (주)대로는 이 분야에서 한국도로공사도 인정해주는 회사로 단독 공사를 몇 년째 진행해 올 정도로 정평이 나 있다.

하지만 국내 시장은 한정돼 있고 하도급을 받을 경우 어려움이 많아 주로 관급공사 위주로 안정적인 회사 운영을 지향하고 있다.

충남 당진의 공장과 경기도 부천의 사무실을 분주히 오가면 사업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최영춘 대표는 '함께 생각하고 함께 해결하고 땀흘려 일하고 함께 보람찾자'라는 사훈처럼 자신도 40여명의 직원과 똑같이 회사를 키우며 함께 보람 찾는 일에 열심히 공사현장을 찾고 영업전선에 밤낮이 없다.

주요 공사실적으로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시스템 제조구매, 겐트리 구매설치, 국도 36호선 64km구간 ITS 구조물 설치공사, 부산청 국도 ITS 구축사업에 따른 구조물 제작 설치공사, 부산울산간 고속도로 하이패스 구축용 겐트리 구매ㆍ설치, 영동선 차로 제어기 설치관련 구조물 납품설치, 부산울산 ITS관련 CCTV 상부구조물 구매ㆍ설치, 호남선 개태사역구내 방호울타리 설치공사, 용인시 지능형 교통체계 구축사업 등 이루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굵직한 사업을 완벽하게 마무리했다.

(주)대로의 신형타입 구조물의 특징은 종전의 구조물과 다르게 후렌지 연결부위의 외부에 리브가 없는 끼워 맞춤 타입으로 설계해 모든 부위의 볼트를 구조물 내부에 내장함으로써 부식으로 방지할 뿐 아니라 매끄럽고 수려한 것이 특장점.

각종 실용신안 특허와 디자인 등록,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서를 완벽하게 갖추고 있어 그야말로 완벽환 회사로 손색이 없다.

(주)대로는 정직과 믿음 그리고 최선을 다하라는 대로의 경영방침대로 신제품 신기술 개발로 교통안전분야에 선도적인 기업으로서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비상의 나래를 활짝 펼쳐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