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승강기안전엑스포] 에스에스테크널러지
[미리보는 승강기안전엑스포] 에스에스테크널러지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0.10.11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고 계측 솔루션 전문기업 도약


국내 최고 계측 솔루션 전문기업 도약

한전.한수원.승관원 등 공기업서 제품 우수성 인정
최고 장비로 안전사고 사전 차단 국가경제 발전 일익
‘승강기안전엑스포’ 참가… 새로운 시장 개척 기대 커



        김   봉   식 사장

계측 솔루션 전문기업 (주)에스에스테크널러지(대표이사 김봉식)가 오는 12월 15일부터 열리는 ‘2010 승강기안전엑스포’에서 다기능절연저항계.열화상 카메라 등 고성능 장비를 소개, 승강기 제조업체 및 유지보수 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홍보 강화에 나선다.

지난 1997년 설립된 에스에스테크널러지는 창사이래 발전설비․승강기 등 전기, 전자, 통신, 석유, 화학, 에너지 분야에서 전기설비 유지보수를 위한 장비 및 솔루션 제공에 앞장서며 안전사고 사전예방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 온 기업.

‘고객이 원하는 최고의 장비, 고객이 원하는 최고의 서비스 공급’을 기업 모토로 산업 현장 역군으로 자리매김 해 온 에스에스테크널러지는 다양한 산업의 전기설비 1,000여개의 품목을 취급, 이중 100여개 제품 공급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에스에스테크널러지는 지난 1998년 영국의 ‘Megger’社와 한국 내 공급 계약을 체결, 현재 ‘Megger’ 한국 지사로 활동하며 절연저항계, 보호계전기 시험기, 변류기 시험기, 내압기, 절연규 시험기 등 전력 측정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테스트 장비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에스에스테크널러지의 주요 공급 실적에 따르면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전기안전공사, 서울메트로,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한국승강기안전기술원 등 국가 공공기관에서의 활용이 크다.

다기능절연저항계
무엇보다도 계측장비 공급에 그치지 않고 고객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 온 에스에스테크널러지 노력은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이 기존 보유중인 저전압절연저항계, 고전압절연저항계, 멀티미터 3가지의 기능을 한 장비로 통합해 ‘다기능절연저항계’를 영국 ‘Megger’社에 의뢰해 제작, 승관원의 업무효율을 크게 제고시켰다.

특히 이 제품은 우수한 성능과 편리함으로 영국 ‘Megger’社가 전세계에 공급하고 있어 국내 컨설팅기술력이 세계시장에서 빛을 발하는 대목이다.

또한 에스에스테크널러지는 영국 뿐만아니라 미국에서는 'Fluke'社의 열화상카메라를 국내 공급, 세계 최상의 제품으로 계측기를 직접 사용하는 엔지니어의 안전 강화는 물론 작업 효율 제고, 사전에 안전사고 예방강화 등을 유도하고 있다. 에스에스테크널러지 김봉식 사장은 “전기설비는 한번 사고가 인명 및 재산피해로 이어지는 대형 참사로 이어질 수 있어 계측기산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보다 우수한 계측기기 공급은 물론 보다 효율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기술적인 컨설팅 강화에 주력, 기업경쟁력 강화 뿐만아니라 국가 산업재해 감소로 국가경제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열화상카메라
또한 김 사장은 이번 ‘2010 승강기안전엑스포’ 참가와 관련 “이번 행사에서는 승강기 제조업체, 유지보수 업체 들을 대상으로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기술영업 강화로 새로운 분야 적용을 위한 개척에 초점을 두고 있다”며 기대감을 강조했다.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기업, 꿈과 희망을 주는 기업, 작지만 소중함을 아는 기업’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는 에스에스테크널러지의 보다 큰 도약을 위한 노력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하종숙 기자 kld@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