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운 통계정보 시민에게 공개
뉴타운 통계정보 시민에게 공개
  • 이승호 기자
  • 승인 2010.06.13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타운사업 추진에 대한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뉴타운사업에 대한 현황과 각종 통계정보를 시민들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울시 ‘균형발전본부’ 홈페이지(http://development.seoul.go.kr)에 주제별로 다양한 자료를 14일부터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뉴타운사업 현황을 정보공개청구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수동적으로 제공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뉴타운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빠르고 간편하게 제공할 방침이다.

조회방법은 균형발전본부 첫 화면을 열고 ‘뉴타운 통계’ 배너를 클릭하거나 메인 메뉴의 ‘자료실’을 클릭한 후 뉴타운 통계를 클릭하면 월별 통계자료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공개 자료는 그 동안 뉴타운사업지구로 지정된 현황을 알 수 있는 ‘지구지정 현황’ 부터 각 사업구역별 진행상황을 알 수 있는 ‘추진현황’ 까지 각종 통계표와 함께 그래프로 서비스된다.

또 뉴타운사업 관련 통계자료는 시민 누구나 직접 출력하거나 다운로드해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사업구역에 살고 있어 진행사항이 궁금한 지역 주민과 논문작성 등 연구를 목적으로 하는 학생들에게 기초자료로 유용하게 활용될 전망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민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공개 자료를 추가하는 등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뉴타운 사업 전반에 대해 좀 더 편리하고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며 “이를 계기로 뉴타운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도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