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 비즈니스파크, 민간사업자공모 무효
광교 비즈니스파크, 민간사업자공모 무효
  • 조상은
  • 승인 2010.03.04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공, 공급방식 변경 필지매각 추진

경기도 광교 비즈니스파크 민간사업자 공모가 무효됐다.

경기도시공사는 지난달 24일 광교 비즈니스파크 민간사업자 공모 신청결과 ‘밀레니엄빌더 컨소시엄’이 사업계획서를 제출했으나 사업신청서류 미비로 공급신청이 최종 무효 처리됐다 3일 밝혔다.

경기도시공사는 제출된 사업계획서 내용이 광교신도시 자족성 구현의 본래취지에 부합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지난 2008년 1차 공모가 유찰된 데 이어 이번에 민간사업자 공모신청이 또 다시 무효처리돼 경기도시공사는 비즈니스파크의 공급방식을 공모형 PF에서 필지별 매각추진 방식으로 변경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중이다.

경기도시공사는 비즈니스파크의 본래 목적인 업무복합단지 조성을 통한 광교명품신도시의 자족성 구현이 변함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빠른 기일 내에 구체적인 대안을 마련키로 했다.

업무용지 경우 3,300㎡~9,900㎡의 규모로 필지매각할 경우 일반매입을 희망하는 기업들이 주요 수요자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호수공원, 근린공원으로 둘러싸여 주거와 수변상업시설이 어울린 최상의 입지요건으로 평가되는 주상복합용지도 관련기업들로부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 박재언 공사 광교계획팀장은 ‘“지난 금융위기 이후 지속된 금융시장 불안과 기업들의 신규 PF 투자 기피로 인해 공모형 PF 시장은 아직도 어려운 상황”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경기도시공사는 광교신도시의 자족성 구현을 위해 최선의 대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