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민 의원,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김철민 의원,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김광년 기자
  • 승인 2018.11.28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월한 문제제기와 민생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 제시

▲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김철민 의원이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김광년 기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김철민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상록을)이 지방자치TV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지방자치TV는 2018년 국정감사에서 국민을 대표해 탁월한 문제제기와 민생현안해결을 위한 정책 대안 제시로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해 김철민 의원을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김철민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건축사 출신으로서 전문성을 살려 여러 가지 제도와 시스템을 점검했고, 안산시장 출신의 행정 전문성을 살려 국토부와 산하 공공기관의 운영상 문제점을 지적했다.

특히 국민안전과 밀접한 차량 결함에 대한 제조사들의 부적절한 대처 및 현행 리콜제도의 문제점, 민자고속도로 하자 보수 관리의 허점과 안전 불감증 지적, 고속도로 사망사고 원인 1위인 졸음운전을 방지하기 위한 졸음쉼터 운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노인·어린이 등 교통약자 교통사고 예방대책, 항공기 승무원 방사선 피폭 문제 등을 짚어냈다.

김철민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지적한 사항들을 향후에도 꼼꼼히 챙겨 제도개선과 입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더욱 잘하라는 격려로 여기고 오로지 국민만 바라보는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