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포토뉴스
인천 '주안역 센트레빌' 차별화된 단지구성 '눈길'고품격 커뮤니티, 공원형 조경시설 선보여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1.08  10:15:5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주안역 센트레빌 투시도.

삶의 질을 중요시 하는 소비자가 늘며 아파트 커뮤니티 및 조경시설이 진화하고 있다. 최근 주 52시간 근무 등 여유시간이 늘어나고 집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며 '집'이 단순히 먹고 자는 공간이 아닌 여가시간을 누리는 공간이 됐기 때문이다.

게다가 최근 주택 규제가 강화로 부동산 시장이 실거주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이런 경향은 더욱 짙어지고 있다. 입주민의 편의성을 높이는 커뮤니티 시설 및 조경시설이 아파트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기준이 되는 것.

커뮤니티 시설이 중요해지며 건설사들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1000가구 이상 대단지 아파트는 상대적으로 관리비를 낮출 수 있어 피트니스센터와 도서관 등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를 앞다퉈 도입하고 있다.

조경시설도 발전하고 있다. 과거 단지 안에 나무 몇 그루와 녹지도 적은 면적에 불과했지만, 요즘은 운동과 산책이 가능한 산책로를 만들고 풍부한 녹지 공간을 조성하는 등의 모습으로 변화하는 것이다.

부동산관계자는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건설사들도 다양한 커뮤니티 및 조경 등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가운데 차별화된 상품 설계로 눈길을 사로잡는 단지가 있다. 동부건설이 인천 미추홀구(구 남구) 주안5동 19-2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주안역 센트레빌'이 그 주인공이다.

이 아파트는 주안7구역을 재건축 한 단지로 지하 2층~지상 29층, 12개동, 전용 47~84㎡, 총 1458가구로 구성되며 이 중 578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단지에는 스포츠센터, 어린이집 등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고품격 커뮤니티와 조경시설이 들어선다. 주안역 센트레빌은 공원형 조경으로 설계되며 단지를 가로지르는 센트레애비뉴를 중심으로 센트레파크 등을 조성해 휴식과 놀이공간을 확보했다. 단지가 위치한 지형도 평지 지형으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키즈 특화 단지로 지어질 예정이다. 어린이집 외부공간과 버스 대기공간을 특화 설계한 키즈빌리지와 키즈스테이션이 아이들의 각종 놀이와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또한 주안역 센트레빌은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와 조망이 뛰어나고,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단지는 풍부한 수납, 가변형 벽체 등 특화평면을 적용해 더 넓고 실속있는 평면을 누릴 수 있다.

각 세대에는 사물인터넷 기능으로 가전 등 홈기기를 원격으로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는 최첨단 인공지능 홈IoT도 적용된다. KT의 인공지능 '기가지니'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IoT가전 및 조명·난방·가스제어 등을 제어할 수 있다. 넓은 2.5m의 주차공간(일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전열교환 세대 환기시스템, 신발장 환기시스템 등 미세먼지, 공기 오염을 줄여주는 특화설계도 도입한다.

주안역 센트레빌은 입지도 돋보인다. 지하철 1호선 주안역과 인천 2호선 주안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아파트인 데다 단지 주변으로 편의시설이 풍부하고 학교, 학원가 등 각종 인프라가 잘 정비돼 있다.

한편, 주안역 센트레빌은 11월 19일(월)부터 21일(수)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사업지 바로 옆에 조성될 근린공원 자리로 인천 미추홀구 주안동 19-81번지에 들어선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청약제도 개편 임박··· 막차·첫차 분양단지 '눈길'
2
한전, 우리사주조합 설립 위한 창립총회
3
GS건설 '자이', 닥터아파트 2018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 1위
4
세종시 프리미엄 입지 ‘한신더휴 리저브 Ⅱ’ 12월 분양
5
내년도 지역 생활SOC예산 50% 증가...지자체는 시큰둥
6
LH, 노후산단 재생사업 최초 리츠 영업인가 취득
7
[2018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 11월 14일 개막… 국민안전.산업진흥 견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