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세권 프리미엄 갖춘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2차' 눈길
숲세권 프리미엄 갖춘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2차'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7.10.2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미산·장군봉·구암산 등 위치 등산·운동 등 각종 여가생활 즐겨

▲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2차 투시도.

군산 내 브랜드 중대형 단지에 스트리트몰 갖춰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산·호수 등과 가까운 이른바 '숲세권'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아파트는 대규모 녹지시설이나 공원 등이 인접해 조망을 확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가생활까지 즐길 수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실제로 지난해 주택산업연구원에서 발표한 2025년 미래 주택시장 트렌드에 따르면 설문조사에 참여한 1020명이주택을 고를 때 가장 중요한 요소 1위로 쾌적성(35%)을 꼽았다. 이어 교통(24%), 교육(11%) 순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교통이 편리한 '역세권'보다 대규모 녹지나 공원과 가까운 '숲세권'을 더 선호한다는 의미다.

또한 숲세권 아파트는 멀리 나가지 않고서도 내 집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어 웰빙, 힐링에 이어 일상 속에서 행복을 즐기는 삶을 가리키는 '휘게(Hygge) 라이프'에도 부합한다.

이렇다 보니 숲세권 아파트의 인기는 분양시장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달 GS건설이 경기 남양주 다신신도시 진건지구에서 분양한 '다산 자이 아이비플레이스'는 1순위 청약접수에서 851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5,785건이 접수되며 평균 6.8대 1의 경쟁률로 마감했다.

단지 인근으로 왕숙천이 흐르고 약 10만여㎡의 수변 생태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같은 달 서울강남구 개포동에서 분양에 나선 삼성물산의 '래미안 강남 포레스트'도 단지 바로 옆에 있는 달터공원과 단지 내 공원과 연계되는 숲세권 아파트다.

서울 둘레길의 일부로 양재천~달터공원~대모산을 잇는 강남그린웨이가 집 앞으로 들어오는 셈이라 큰 주목을 받았다. 청약접수결과 185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7,544건이 접수되며 평균 40대 1의 경쟁률로 1순위 마감 후 단기간에 완판됐다.

업계관계자는 "최근 자연친화적 입지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숲세권 아파트에 대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대형공원, 산과 같은 녹지공간과 인접한 단지가 많지 않은 만큼 희소성이 높아 부동산 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상황으로 이런 추세는 앞으로도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숲세권 아파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주)삼호가 오는 11월 전라북도 군산시 디오션시티에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2차'를 분양한다.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2차'는 전라북도 군산시 조촌동 41-20번지 일원(구 페이퍼코리아 후적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9층, 4개동, 423세대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2차'는 '지상에 차 없는 자연친화 단지'로 조성된다. 3만여㎡ 규모의 테마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설 예정이며, 매미산과 연결된 산책로를 통해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인근에 장군봉, 구암산 등이 위치해 등산, 운동이 가능하며, 진포해양테마공원과 금강하구 철새도래지 등도 주변에 있어 쾌적하다.

단지가 들어서는 디오션시티는 6,400여 세대, 1만7,000여 명의 거주가 계획된 전북 최초의 복합도시다. 주거시설과 더불어 유치원, 초교, 중학교 부지가 조성되고 인근 고등학교와 도보 통학이 가능한 교육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여기에 내년 4월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의 롯데아울렛이 오픈 예정이다. 영화관과 아울렛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문화시설로 영화관은 7개 상영관 총 1,065석 규모이며, 아울렛은 지상 1~3층으로 구성된다.

군산 최대규모의 전북대병원도 오는 2022년 개원 예정이다. 약 10만여㎡ 부지에 지하 3층~지상 8층 규모로 건립되고 심뇌혈관센터, 국제진료센터, 건강증진센터, 응급의료센터, 연구지원센터 등 다양한 종합의료시설을 갖춘다.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2차'는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 세대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으며, 지상에는 차 없는 쾌적한 그린단지로 조성된다. 단지 내 게스트하우스 등 고품격커뮤니티 시설과 디오션시티 내 스트리트 상가까지 함께 누릴 수 있는 지금까지 군산에서 보지 못했던 고급단지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군산시는 8.2부동산대책 규제도 적용 받지 않아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2차' 계약 즉시 분양권 전매도 자유롭다.

'e편한세상 디오션시티2차' 주택전시관은 전북 군산시 조촌동 2-6번지에 위치하며. 입주일은 2020년 5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