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년 브랜드 철학 담은 대표 매장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 김유진)은 서울 강남구 논현 가구거리에 ‘한샘 플래그십 논현’을 리뉴얼 오픈했다.
플래그십 논현은 한샘이 지난 55년 간 쌓아온 브랜드 철학과 가치를 집약한 공간이다.
한샘은 ▲오랫동안 한국인의 삶을 연구하고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 온 '진정성' ▲삶을 더 편리하고 쾌적하게 변화시킨 '기능성'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달라지는 공간과 어울리는 상품을 개발해 온 '유연성'을 키워드로 ‘가장 한샘다운 매장’을 기획했다.
한샘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플래그십 스토어는 브랜드 철학과 고객 경험이 가장 깊이 있게 구현된 공간이다.
단순한 판매 매장을 넘어 브랜드와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가장 먼저 선보이고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주도하는 대표적인 브랜드 스토어로서의 역할도 기대된다.
플래그십 논현은 1층을 오픈형 고객 라운지로 꾸미고, 방문 고객에게 발렛파킹 서비스와 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키친바흐와 도무스를 포함한 최신 상품을 전국 최대 규모로 전시할 계획이며, 각 상품을 쉽게 비교해 볼 수 있도록 갤러리형 및 라이브러리형 전시 전략을 채용했다.
■ 1층 오픈형 고객 라운지·2~4층 가구·5층 건재 등 층별 상품 중심 전시
플래그십 논현은 총 8층으로 구성됐다. 1층은 ‘리빙 오아시스(Living Oasis)’를 테마로 한 웰컴 공간으로, 논현 가구거리를 찾은 고객이나 가족 단위 방문객이 오픈형 고객 라운지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티 서비스를 제공하며, 프리미엄 가구 유통 브랜드 도무스(DOMUS) 상품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2층부터 4층까지는 거실, 침실, 아이방, 서재 등 다양한 공간에 어울리는 가구를 기능과 스타일별로 비교해볼 수 있는 갤러리형 전시 공간을 한샘 매장 최초로 구성했다. 고객은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 후, 공간 별 전문 설계 상담을 통해 맞춤형 가구 구성을 제안받을 수 있다.
5층은 한샘이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부엌·바스·건자재 상품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라이브러리형 전시 공간이다. 리모델링에 필요한 자재를 조합하고 시뮬레이션하며 맞춤형 인테리어 설계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6층은 한샘의 프리미엄 키친 시리즈 ‘키친바흐’ 전문관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키친바흐 상품을 전시했다. 7층과 8층은 도무스의 수입 가구를 소개하는 공간으로 꾸몄다. 7층에는 전국 한샘 매장 중 최대 규모의 맞춤형 패브릭 컨설팅 공간을 마련해 인테리어는 물론 가구와 패브릭까지 통합적으로 상담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플래그십 논현을 통해 새로 선보이는 건물 외관은 빛과 선, 화이트 컬러를 사용해 브랜드 정체성과 변화를 한 눈에 느낄 수 있는 시그니처 디자인을 적용했다.
투광 대리석을 활용해 실내에서 투과되는 빛을 그대로 노출, 고객이 한 눈에 플래그십 논현을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다소 복잡하고 정보량이 많은 논현 가구거리에서 주목을 끄는 새로운 명소로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 1, 6층 리뉴얼 프리미엄 주방 키친바흐 독립 쇼룸 구성
키친바흐와 도무스 신제품 역시 전국 매장 중 가장 빠르게 전시할 예정이다.
최근 리뉴얼 론칭한 키친바흐 신제품 ‘스모크드 오크’와 ‘내추럴 오크’ 역시 전시를 마쳤다.
키친바흐는 한 층 강화된 품질 기준과 커스터마이징(맞춤 제작) 서비스를 적용한 프리미엄 키친 시리즈다. 글로벌 탑 브랜드의 하드웨어와 철저한 품질·안전검사를 통해 완벽한 맞춤 키친을 제안한다.
친환경 가구 자재의 최고 등급인 ‘슈퍼E0(SE0, 포름알데하이드 방출량 0.3mg/ℓ 이하)’ 자재를 사용했다. 대부분의 키친 가구 제조사에서 사용 중인 E0 등급보다 한 단계 더 친환경적인 자재다.
유해성을 줄인 안전한 자재를 통해 냄새나 유해 물질이 적은 건강한 공기 질을 유지, 온 가족이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엌 공간을 완성한다.
고급 아파트와 주택의 높아진 천고에 따라 최대 2.7m까지 맞춤형 시공이 가능하다. 플래그십 논현에서는 프라이빗한 상담 공간에서 10년 이상의 노하우를 갖춘 키친 설계 전문가 ‘스페셜리스트’가 1:1 고객 상담을 진행한다.
도무스 상품 역시 플래그십 논현점에 최다 규모로 전시돼 있어, 칼리아나 히몰라 등 다양한 수입 가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 새로워진 서비스, “쇼핑은 더 편하게, 경험은 더 깊게”
새로워진 고객 서비스와 전시 전략도 선보인다. 발렛 파킹 서비스와 티 서비스를 제공해 1층에 마련된 오픈형 고객 라운지 공간에서 고급스러운 웰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이 도착하면 발렛 파킹 서비스를 통해 주차장 대신 매장 정문으로 입장할 수 있도록 한다. 입장 후에는 직원의 안내를 받아 티 서비스를 받으며 1층에서 원하는 인테리어 상품이나 가구가 위치한 층을 안내받고, 이동하여 집꾸미기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각 층은 갤러리형 전시 전략을 적용했다. 특정 상품 카테고리를 살펴보고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각 상품의 조합을 살펴볼 수 있는 ‘침실’, ‘거실’ 등 공간 중심 전시 대신 ‘소파’, ‘침대’ 등 상품 중심 전시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 카테고리를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고객은 여러 층을 이동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각 상품을 비교해 볼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면 공간 별 전문 설계 상담을 통해 집에 꼭 맞는 가구 구성도 제안받을 수 있다. 이후 한샘의 3D 인테리어 설계 프로그램인 ‘홈플래너’를 활용해 우리 집에 실제로 적용된 모습을 도면은 물론, 사진으로도 확인해볼 수 있다.
■ ‘파격’ 오픈 기념 단독 이벤트, 프로모션 및 스페셜 제휴 굿즈도 선보여
오픈을 기념해 플래그십 논현 단독 이벤트도 다양하게 진행된다. 오는 17일까지 폰타나아르테와 루이스폴센 등 장식용 조명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착순 판매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는 패브릭 침대 2종을 최대 55만 9000원, 인기소파 4종을 최대 110만 5000원 할인한다. 같은 기간 독일 명품 브랜드 히몰라 리클라이너 소파도 40% 할인하고, 인테리어 상품 계약 시 금액에 따라 최대 700만원 상당의 한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페셜 굿즈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인테리어 계약 시에는 프리미엄 생활 도자기를, 가구 계약 시에는 룸슈즈를 제공한다. 추가 혜택도 있다.
침대나 소파, 식탁을 구매하면 시그니처 붙박이장을 최대 10% 할인하고, 키친바흐 구매 시에는 150만원 상당의 인덕션을 증정한다. 시그니처 붙박이장과 부엌을 함께 구매할 경우 5% 할인, 빌트인 간살 장식장 2세트 구매 시 50만원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한샘 관계자는 “플래그십 논현은 1층 라운지부터 8층 수입가구까지 ‘원스탑 홈스타일링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2000년 논현 가구거리에 처음 문을 열었던 홈인테리어 No.1 브랜드 한샘 논현점이 25년만에 가장 한샘다운 플래그십 스토어로 재탄생했으니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