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방송, 정관용의 정책토론서 ‘늘봄학교 확대 바람직한 정책 방향’ 생방송
국회방송, 정관용의 정책토론서 ‘늘봄학교 확대 바람직한 정책 방향’ 생방송
  • 신용승 기자
  • 승인 2024.02.22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22시, 늘봄학교와 돌봄 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 논의
강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정재훈 서울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등 출연

[국토일보 신용승 기자] 국회방송(NATV)은 22일 22시 정관용의 정책토론에서 ‘늘봄학교 확대, 바람직한 정책 방향’을 주제로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한다.

정부는 올해 1학기부터 전국 75개 초등학교에서 늘봄학교를 시범 운영한다.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늘봄학교는 맞벌이·한부모 등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시까지 돌봄을 제공하는 정책이다. 시범 운영을 앞두고 학교 현장에서는 준비가 미진하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늘봄학교의 교육·돌봄 인력이 부족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교사·지방공무원·돌봄전담사 등 학교구성원들은 업무 가중을 우려하고 있다. 학교 내에서 늘봄학교 서비스를 제공할 공간 확보도 과제로 지적된다.

늘봄학교 시행과 함께 여야의 돌봄 정책 제안도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학교와 지자체를 연계한‘온 동네 초등돌봄’을 총선 공약으로 내세웠고, 국민의힘은 2027년까지 늘봄정책을 전면 무상화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정관용의 정책토론에는 강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정재훈 서울여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윤미숙 초등교사노조 수석부위원장, 박민아 정치하는 엄마들 공동대표가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