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 다(多) 갖춘 다세권 단지 인기… 역세권․학세권․공세권 갖춘 ‘인계 드림힐스’ 12월 분양
인프라 다(多) 갖춘 다세권 단지 인기… 역세권․학세권․공세권 갖춘 ‘인계 드림힐스’ 12월 분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12.0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청역․매여울초․효원공원 등 가까운 ‘다세권’ 여건 갖춰 ‘인기’
삼성디지털시티 등 6천300여 기업 풍부한 임대수요 갖춰 ‘주목’

‘인계 드림힐스’ 투시도.
‘인계 드림힐스’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 정책이 쏟아지면서 분양시장에서는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을 다 갖춘 ‘다세권’ 단지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고강도 규제로 똘똘한 한 채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자 수요자들이 모든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주거지로 몰리면서다.

실제 올 들어 인프라가 뛰어난 곳에서 분양한 단지는 세 자릿 수가 넘는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올 5월 분양한 ‘동탄2신도 동탄역 디에트르’는 평균 809.9 대 1의 경쟁률로 전국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동탄역 역세권과 동탄여울공원 숲세권, 여울초가 가까운 학세권을 모두 갖췄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주목을 받았던 단지다.

이런 가운데 역세권, 학세권, 공세권 등 ‘다세권’을 형성한 수원시 인계동의 ‘인계 드림힐스’가 12월 분양을 앞두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이 단지는 도보 역세권 및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도보 9분 거리에 수원시청역, 광역버스 정류장, KTX, GTX수원역(예정), 수원고속버스터미널, 용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까지 3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다. 특히 인근 GTX수원역(예정)과 수인선이 완공되면 주거 가치는 더욱 상승할 것이다.

주거 인프라도 풍성하다. 수원시청 중심상업지구 내에 위치하고 있어 인근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수원시청, 카톨릭성빈센트병원, 아주대학교병원, 동서원병원 등 이용이 수월하다.

도보 15분 거리에 효원공원, 올림픽공원, 인계예술공원, 수원문화의전당, 차로 4분 거리 수원시청소년문화공원, 10분 거리 권선중앙공원 등의 다양한 공세권을 갖췄다.

‘인계 드림힐스’는 다양한 학군을 갖춘 공세권 단지다.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매여울초, 동수원초, 수원중학교, 버스로 15분 거리에 수원고, 매탄고, 효원고 등의 학군을 품고 있다. 특히 안전 통학을 우선하는 경향이 높아진 30,40대 학부모들에게 도보 거리 ‘초품아’ 단지라는 점이 크게 부각되고 있다

삼성디지털시티, 삼성전자로지택 등 6,300여 개 기업과 카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아주대학교병원, 동수원병원, 아주대학교, 경기대학교 등 직주근접형 임대수요도 풍부하다.

단지 특화 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내 쌈지공원과 조경공간을 갖춰 다양한 활동 및 이웃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했다. 또 1~2층에 들어서는 편의점, 카페, 식음료, 뷰티 등 근린생활시설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게 한다.

평면은 거실과 주방, 욕실, 방 2개의 투룸형 특화 설계가 적용되었다. 아일랜드 식탁과 D자형 주방으로 편리한 동선을 고려했다. 또 파우더룸, 드레스룸, 붙박이장이 공간 활용도를 높여준다.

최고급 ‘풀퍼니시드 시스템’을 통해 가성비와 가심비를 높여 자금 부담을 덜어줬다. 거실, 각 방, 주방 등에 최고급 유러피안 맞춤가구가 비치된다. 또 천정매립형 에어컨 3대, 양문형 냉장고, 인덕션(3구), 세탁기, 건조기 등의 전자제품이 갖춰진다. 여기에 투명, 반투명으로 자동 조작이 가능한 미라클도어(인테리어 옵션)를 통해 공간 변형이 가능하게 했다.

또한, 고강도 부동산대책으로 자금조달이 어려운 상황에서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인계 드림힐스’는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일원에 지하 3층․지상 12층, 1개 동의 근린생활시설과 도시형 생활주택이 함께 들어서는 주거복합시설로 건립된다. 그중 도시형 생활주택은 총 70호실이며, 면적은 전용 34.69㎡로 만 구성됐다. 입주는 2023년 4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