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부산 연지2구역 단지명 '래미안 연지 어반파크' 확정
삼성물산, 부산 연지2구역 단지명 '래미안 연지 어반파크' 확정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5.1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민공원으로 대표되는 부산의 중심지… 각종 인프라 우수

2616가구 중 전용 51~126㎡ 1360가구 일반분양

도심 숲세권 입지에 초등학교 인접한 학세권 '호평'
래미안 연지2구역 조감도.
래미안 연지2구역 조감도.

삼성물산이 오는 6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연지 2구역을 재개발해 선보일 아파트 이름을 '래미안 연지 어반파크'로 확정했다.

단지명 '어반파크'는 도시의, 세련된 의미의 'Urban(어반)'과 공원을 뜻하는 'Park'(파크)를 결합한 단어다. 단지가 위치하는 부산진구는 부산시의 경제·문화의 중심지로 교육 및 생활편의 등 다양한 도심 편의를 누릴 수 있는데다 부산시민공원과 부산어린이대공원, 초연근린공원등과 인접한 도심 속 공원 같은 숲세권 주거 단지를 뜻한다. 여기에 풍부한 녹지와 자연 안에서 누리는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에 대한 기대감도 함께 담고 있다.

'래미안 연지 어반파크'는 지상 최고 33층, 21개동 총 2616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이중 전용면적 51~126㎡ 1360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한 타입으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부산진구는 지리적으로 부산의 중심이다. 지역 내 대표적인 원도심인만큼 우수한 인프라를 자랑한다. 우선 성지로, 신천대로, 동평로 등을 통해 동서고가도로, 거제대로, 백양터널 등 부산의 주요 교통망으로 빠르게 진입 가능하다.

특히, 부전역은 동해선과 경전선의 시종착역이며 향후 KTX가 정차하는 복합환승센터로 개발이 계획되어 있다. 완공시 부산 경제 활성화의 중심지역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일대에 대규모 정비사업도 활발해 주거여건도 크게 좋아질 전망이다. 부산시에 따르면 현재 부산진구에서는 정비사업을 통해 향후 17곳에서 총 2만3733가구의 아파트 공급이 계획돼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연지동 일대는 쾌적한 주거환경이 장점이다. 부산시민공원과 부산어린이대공원, 초연근린공원, 백양산 등이 가까워 도심 속 숲세권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자녀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연지초가 아파트와 인접하고 있는 초품아 단지며, 초연중, 초읍중, 부산진고 등도 도보로 접근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시립도서관, 학생교육문화회관 등의 교육 문화시설이 인근 지역에 위치해 있다.

또한 서면역 일대를 따라 상업시설과 롯데백화점, 쥬디스태화, NC백화점, 서면지하상가, 전포카페거리 등의 번화가가 있으며, 단지 주변지역으로 대형 마트와 전통시장도 위치한다. 이외에도 부산시청, 부산진구청 등의 행정기관은 물론 부산고등법원, 부산지방검찰청, 법무법인 등이 모여 있는 법조타운도 인근에 자리해 생활 인프라 환경도 좋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브랜드 명성에 걸맞게 우수한 상품과 특화 설계를 내놓을 계획이다. 특히, 부산진구의 첫 래미안으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비롯해 특화 평면 및 최첨단 설계를 통해 한 단계 진화한 주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우선 주거편의를 극대화한 수준 높은 설계가 특징이다, 전세대를 남측향위주로 배치했고, 주차장은 모두 100% 지하화한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할 예정이다.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스마트홈 상품 등 최첨단 시스템 적용은 물론 펜트하우스와 테라스하우스, 1층 특화 평면 등 다양한 특화 평면을 도입해 단지 고급화에도 힘썼으며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사우나 등의 대단지에 걸맞는 대규모 커뮤니티시설도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 연지 어반파크'는 지역민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재개발 사업인데다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들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부산진구에 첫번에 래미안 단지로 선보이는 만큼 랜드마크 단지로 개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견본주택 오픈에 앞서 웰컴라운지(분양홍보관)을 성황리에 운영 중에 있다.

'래미안 연지 어반파크' 웰컴라운지는 매주 수요일 2시, 토·일 11시, 2시에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분양설명회가 진행된다. 전문 상담사를 통해 사업지 정보와 청약제도 개편에 따른 자세한 상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웰컴라운지는 부산광역시 동래구 중앙대로 1381번길 3 성은빌딩 1층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