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페인트, 예술의전당 ‘청년작가 특별전’ 공식 후원
삼화페인트, 예술의전당 ‘청년작가 특별전’ 공식 후원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3.10.2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 페인트 ‘아이생각’으로 몰입감 조성
삼화페인트공업이 후원한 2023 서리풀 청년작가 특별전. 회화 유니버스 전시관 내부.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삼화페인트공업은 26일부터 11월 9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열리는 2023 서리풀 청년작가 특별전-회화 유니버스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회화 유니버스’는 서초문화재단, 서초구, 예술의전당이 주최하고, 서초구 문화 향유 증진 및 문화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기관들의 협업 전시다.

이번 전시는 다양한 회화적 실험과 시도를 보여주는 1980년~1990년대생 청년작가 13인의 작품이 소개된다.

삼화페인트는 전시관에 고품질 페인트 ‘아이생각’ 제품군 등을 사용해 작품의 집중도를 높이고 회화의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는 전시공간을 구현했다.

이 제품군은 환경마크(환경표지인증) 및 HB마크(친환경 건축자재인증)를 획득한 친환경 제품이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청년작가들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관람객들이 높은 수준의 작품을 감상할 기회”라며 “삼화페인트는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청년을 위한 행보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화페인트는 ‘라울 뒤피 : 색채의 선율’, ‘환기 미술관’ 등 다양한 예술 프로젝트 사업으로 문화·예술계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