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공항, 포켓몬코리아와 팝업스토어 운영
제주국제공항, 포켓몬코리아와 팝업스토어 운영
  • 제주=김두년 기자
  • 승인 2023.07.24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팝업스토어 조감도.(사진제공 : 제주국제공항)
팝업스토어 조감도.(사진제공 : 제주국제공항)

[국토일보 김두년 기자] 제주국제공항은 (주)포켓몬코리아와 함께 한여름 휴가철 제주도를 찾는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여행의 설렘을 더 하는 포켓몬스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역 관광 활성화 글로벌 프로젝트인 ‘하늘을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 in Jeju’의 일환으로 한여름 제주공항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 특히 가족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이벤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오는 28일부터 내달 27일까지 1개월간 제주도에 특화된 포켓몬을 만나 볼 수 있다.

손종하 제주공항장은 “제주공항은 휴가철 성수기에 출도착 일평균 8만명이 넘는 국내외 여객이 이용하는 국제공항으로서 제주도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여행의 시작부터 설렘을 배가시키고 휴가철 제주를 찾는 또 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하늘을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가 제주도 전역에서 진행되는 행사로써 첫 웰컴존이 제주국제공항인 만큼 공항시설을 활용한 팝업스토어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제주공항 상업시설의 트렌드 변화를 전했다.

또한 제주공항에서는 이번 팝업스토어 행사에는 제주도에 특화된 50여종의 포켓몬 상품을 선보일 예정으로 마니아층과 오픈런 여행객들의 혼잡을 방지하고 안전 확보를 위해 포켓몬코리아와 함께 예약 대기 시스템 활용 및 주변 상업시설과 연계한 프로모션 진행 등의 혼잡 분산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