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안전활동 수준평가 4년 연속 A등급
인천공항공사, 안전활동 수준평가 4년 연속 A등급
  • 김현재 기자
  • 승인 2023.04.2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공항공사 전경.
인천공항공사 전경.

[국토일보 김현재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에서 동일 평가그룹 중 최고등급인 A등급을,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공공기관 안전관리등급 심사’에서 2등급을 달성했다고 어제(26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2019년부터 공공기관의 자율적 안전보건 수준 향상을 위해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는 총 171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시행됐다.

기획재정부 역시 위험 작업장 보유 공공기관의 종합 안전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2021년 ‘공공기관 안전관리등급 심사’를 도입했다.

공사는 CEO가 격주 단위로 직접 주관하는 안전관리 회의 및 현장점검, 안전투자 지속 확대, 인천공항 맞춤형 산업안전 프로그램 개발 및 고도화, 근로자 안전의식 향상 및 지역사회로의 안전문화 확산 활동, 자회사, 건설현장 종사자 등 이해관계자와의 안전소통 강화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얻었다.

이경용 인천국제공항공사 안전보안본부장은 “모든 사업 분야 관계자들이 안전활동에 동참하고 사고 예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인 덕분에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다”며 “안전문화 확산에 적극 참여하고 위험성평가에 기반한 인천공항 자기규율 산업재해 예방체계를 갖춰 안전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