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하나의 주거명작, ‘한화 포레나 포항 2차’ 21일(금) 견본주택 개관
또 하나의 주거명작, ‘한화 포레나 포항 2차’ 21일(금) 견본주택 개관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01.21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판상형 6개동 전용 84㎡ 단일 주택형 총 350가구 공급
1만8천여 가구 신 주거벨트의 중심… 쾌적함 누리는 개천 조망 아파트

청약 및 대출, 전매서 비교적 자유로운 비규제 지역 내 신규 분양단지
전 세대 3억원대 분양가… 발코니 확장 및 중도금 무이자 지원
1월 21일(금) 견본주택 개관… 2월 7일(월) 1순위 청약 진행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포항 2차’ 조감도.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포항 2차’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한화건설(시공)과 삼도주택(위탁), 한국자산신탁(수탁)이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흥해읍 학천리에 공급하는 ‘한화 포레나 포항 2차’가 21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다만 정부의 거리두기 정책에 따라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 고객에 한하여 견본주택 관람이 가능하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6개동, 전 세대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주택형 총 350가구로 이뤄진다.

1만8,000여 가구 신주거벨트의 중심

‘한화 포레나 포항 2차’는 포항시 북구 흥해읍 일대에 조 성중인 도시개발사업 성곡·이인 지구를 잇는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지난해 4월 이인 도시개발사업지에 공급한 ‘한화 포레나 포항’의 경우 1만8,000여가구가 들어서는 펜타시티, 성곡, 이인, KTX신도시 등 대규모 신 주거벨트에 대한 기대감으로 1만1,309명의 청약자가 몰리기도 한 만큼 ‘한화 포레나 포항 2차’ 역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는 KTX 포항역을 인접하고 있는 만큼 우수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KTX를 이용 시 동대구까지 약 30분대, 서울까지 약 2시간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며, KTX 포항~수서역 노선 추진으로 서울 강남권 접근도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영일만대로와 28번 국도, 7번국도가 단지와 인접해 포항의 주요지역의 이동이 편리하며 성곡IC를 통한 익산 포항 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영덕-포항간 고속도로 우현사거리-이인지구간 등 도로신설공사가 예정돼 시내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북부권 신주거벨트의 중심 입지로 미래가치도 높다고 평가되고 있다.

또한 ‘한화 포레나 포항2’차는 단지 앞으로 학림천이 위치해 수변의 쾌적함도 누릴 수 있는 친환경 단지로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한다.

수요자 ‘주목’ 비규제 지역 내 신규 분양단지… 수요자 ‘기회’

‘한화 포레나 포항 2차’가 위치한 포항시 북구는 비규제 지역으로 규제지역과 달리 청약과 대출에서 자유로움은 물론, 전매제한이 없어 투자 수요층에서까지 높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비규제지역 내 신규 분양단지들의 경우 내 집마련 수요들의 부담을 낮춰줄 수 있어 각광을 받고 있는 만큼 ‘한화 포레나 포항 2차’도 뜨거운 청약 열기를 보일 전망이다.

실수요자 선호도 고려한 단일 면적과 혁신평면 도입

‘한화 포레나 포항 2차’는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되며, 판상형 혁신평면 도입을 통해 주거 만족도를 높인다.

전 가구 4Bay 판상형으로 설계된 ‘한화 포레나 포항 2차’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공간 선택형(알파룸 또는 펜트리) 설계를 통해 활용도를 극대화하며, 무상옵션 선택에 따라 주방공간에 알파룸 또는 와이드 다이닝과 펜트리 평면을 선택할 수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어린이집, 경로당을 비롯해 북하우스, 독서실, 필라테스 스튜디오, G.X룸, 웰니스 센터, 골프트레이닝 센터 등 다양하고 품격높은 커뮤니티 시설 도입을 통해 단지 내에서 다양한 운동, 취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요자 부담 낮추는 분양가와 금융 혜택

‘한화 포레나 포항 2차’는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부담을 낮추기 위해 전 세대 3억원대의 분양가로 공급된다. 여기에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진행,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부담감을 낮춘다.

금융혜택도 지원한다. ‘한화 포레나 포항 2차’는 중도금 대출 무이자로 지원해 계약금 납부 이후 입주 시까지 별도의 추가적인 자본 투입이 필요 없는 장점이 있다.

‘한화 포레나 포항 2차’ 분양 관계자는 “대규모 개발과 함께 신 주거벨트로 평가받는 KTX역세권 일대의 분양 단지로 향후 높은 미래가치가 점쳐진다”며 “또한 포항 내에서도 남구와 달리 북구는 청약과 대출, 전매부분에서 비교적 자유롭기 때문에, 내 집 마련을 위한 실수요자 및 투자 수요층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화 포레나 포항 2차’ 청약일정은 2월 4일(금)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월)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발표는 14일(월) 이며, 정당계약은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온라인(홈페이지)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운영할 예정이며,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중흥로(죽도동)에 위치한 오프라인 견본주택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약자에 한해서 관람이 가능하다.

‘한화 포레나 포항 2차’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