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는 인생이다] 민란정 프로의 Swing Manual
[골프는 인생이다] 민란정 프로의 Swing Manual
  • 국토일보
  • 승인 2011.05.09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 Head Up


■ Head Up

어드레스 시 상체 각도 숙이고 백스윙 탑의 팔과 손
그대로 내려치는 스윙각 처음부터 끝까지 유지돼야


고개 드는 것을 head up 이라며 나도 모르는 새 일어나는 경우가 흔하다.
볼의 어느 지점을 보아야 하는 지도 모르겠고…

헤드 업 원인은 중심을 잡고 있던 중심축이 균형을 잃게 되면서 매우 순간적으로 스윙의 궤도 이탈과 밸런스가 무너지게 되면서 나타나게 되는 현상이다.

 

 

그래서 바라보는 시선이 ball spot(club face의 sweet spot과 공이 맞닿은 지점) 머물게 하며 중심축을 유지하며 잘 만들어진 스윙 틀에서(잘 만들어진 스윙 틀이란 백스윙에서 공을 칠 수 있는 준비상태가 잘 돼있는 상태) 순간 모든 궤도가 좋은 리듬에 싣어 보내면서 잘 빠져나가게 하는 순서로 연습하면 target 방향대로 흔들림 없이 안정된 상태에서의 스윙을 느끼게 된다.

공을 내려치는 순간 일어나게 되는 헤드 업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어드레스 자세를 취할 때부터 상체의 각도를 조금 더 숙이고, 공을 치기위한 백스윙 탑의 팔과 손의 자세 그대로 내려치는 스윙각이 처음부터 끝까지(피니시) 유지되도록 근육 메모리를 시켜줘야 한다.

좋은 스윙으로 골프를 잘 치시기 위해서는 많은 공부와 노력이 필요하다. 동작의 원인과 결과를 알아야 하고, 충분한 연습 후의 내 것이 된 상태에서는 정리된 이미지와 이론을 뇌에 잘 저장해 놓으면 된다.

나의 근육은 뇌의 지시에 의해서 움직이게 된다.

뇌의 지시에 의한 움직임에 일관성 있는 많은 연습량으로 근육이 습관 되어져 자동적인 샷이 되게 만들어진 다음부터 성공적인 샷의 결과물이 나오게 된다.

◈ TIP | good play 를 바라신다면 Everyone~ Let’s Good golf Pract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