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스마트협회, BIM 미래비전 방향 제시한다
빌딩스마트협회, BIM 미래비전 방향 제시한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3.03.2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uildSMART Forum 2013’ 4월 18일 개최… 1차 등록 3월 25일부터 실시


국내 최초 대규모 행사 개최… 올해로 6번째
‘실무중심’․‘참여중심’ 등 형식․내용 대폭 개선
김인한 교수, “BIM 활성화로 건설산업 선진화 일익”

(사)빌딩스마트협회가 내달 18일 서울 강남 소재 건설회관에서 ‘buildSMART Forum 2013’을 개최, BIM 최신 동향은 물론 향후 미래비전 방향을 제시한다.

빌딩스마트협회가 지난 2008년부터 국내 최초 대규모 BIM 행사를 개최한 이래 올해 6회째를 맞은 ‘buildSMART Forum’은 그동안 국내 BIM 활용은 물론 활성화에 일익을 담당해 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시대적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산업계 요구를 반영해 형식과 내용 면에서 변화를 도모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실무중심’을 위해 수준 높은 실무 중심의 초청강연을 실시, 실무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양보다 질’을 위해 하나의 트랙으로 집중, 심도 있는 정보 제공은 물론 ‘열린 토론’을 위해 발표 후 패널토론이 아닌 청중 중심의 열린 토론을 진행할 예정으로 ‘1-30-3 규칙’을 적용해 한 사람당 한 질문만 30초 이내로 하고, 답변자도 3분 이내의 답변 규칙을 정해 보다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와함께 최근 이슈가 되는 동향을 요약을 통해 빠른 시간 내에 업데이트 하는 등 BIM 사용자 위주의 컨셉에 맞췄다는 게 협회 측 설명이다.

빌딩스마트협회 김인한 수석부회장(경희대학교 교수)는 “buildSMART Forum은 그동안 국내 올바른 BIM 적용은 물론 정보 제공 및 기준 제시 등 국내 BIM 활성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했다고 자부한다”며 행사 의미를 강조했다.

또한 김 수석부회장은 “올해 6번째 개최되는 대규모 BIM 포럼은 형식과 내용면에서 보다혁신, 사용자와 함께 정보 공유는 물론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구성돼 도움에 나서게 된다”며 “앞으로도 협회는 BIM 활용 극대화로 건설산업 선진화에 일익을 담당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buildSMART Forum 2013’ 참가를 위한 1차 사전등록 기간은 25일부터 29일까지 5일동안이며 이 기간동안 신청시 참가비 할인 등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희망자는 협회로 메일(mkoh@buildingsmart.or.kr)신청 또는 문의(070-7012-0409)하면 된다.

하종숙 기자 hjs@ikl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