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명작 '한화 포레나 포항 2차' 분양
주거명작 '한화 포레나 포항 2차'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12.03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 8천 가구 신 주거벨트 중심… 쾌적 조망권 ‘강점’

청약·대출·전매에서 자유로운 비규제 지역 신규단지

4Bay·판상형·알파룸·대형펜트리로 공간활용 극대화
한화 포레나 포항 2차 조감도.
한화 포레나 포항 2차 조감도.

한화건설(시공)과 삼도주택(시행)이 이달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홍해읍 학천리에 '한화 포레나 포항 2차'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6개동, 전 세대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주택형으로 총 350가구로 이뤄진다.

'한화 포레나 포항 2차'는 지난 4월 포항 최다청약자가 몰린 '한화 포레나 포항'에 이어 KTX포항역세권 개발 지역에 공급하는 후속 단지다.

'한화 포레나 포항 2차'는 포항시 북구 홍해읍일대에 조성중인 도시개발사업 성곡·이인 지구를 잇는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지난 4월 이인 도시개발사업지에 공급한 '한화 포레나 포항'의 경우 1만8000여가구가 들어서는 펜타시티, 성곡, 이인, KTX신도시 등 대규모 신 주거벨트에 대한 기대감으로 1만 1,309명의 청약자가 몰리기도 한 만큼 '한화 포레나 포항 2차' 역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단지는 KTX 포항역을 인접하고 있는 만큼 우수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KTX를 이용 시 동대구까지 30분대, 서울까지 2시간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며, KTX 포항~수서역 노선 추진으로 서울 강남권 접근도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영일만대로와 28번 국도, 7번국도가 단지와 인접해 포항의 주요지역의 이동이 편리하며 성곡IC를 통한 익산 포항 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영덕-포항간 고속도로 우현사거리-이인지구간 등 도로신설공사가 예정돼 시내 이동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북부권 신주거벨트의 중심 입지로 미래가치도 높다.

또한 '한화 포레나 포항2'차는 단지 앞으로 학림천이 위치해 수변의 쾌적함을 누릴 수 있는 친환경 단지다.

'한화 포레나 포항 2차'가 위치한 포항시 북구는 비규제 지역으로 규제지역과 달리 청약과 대출에서 자유롭다. 전매제한이 없어 투자 수요층에서 까지 높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화 포레나 포항 2차'는 전 가구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되며, 판상형 혁신평면 도입을 통해 주거 만족도를 높였다.

전 가구 4Bay 판상형으로 설계됐으며,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공간 선택형(알파룸 및 대형 펜트리) 설계를 통해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어린이집, 경로당을 비롯해 북하우스, 독서실, 필라테스 스튜디오, G.X룸, 웰니스 센터, 골프트레이닝 센터 등 다양하고 품격높은 커뮤니티 시설 도입해 단지 내에서 다양한 운동, 취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중흥로에 있으며 12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