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안정된 치안과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괌(GUAM)은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미국령으로, 한국인 관광객에게 손꼽히는 휴양지로 자리매김했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관광객들을 유혹하는 동시에 현지에 있는 다양한 휴양형 리조트도 여행객들 유치에 일익하고 있는 상황이다.
괌에는 다양한 휴양형 리조트들이 있지만, 최대 워터파크와 부대시설을 자랑하는 리조트를 꼽자면 단연 ‘온워드비치 리조트(Onward Beach Resort)’가 떠오른다.
최근 온워드 비치 리조트는 한국시장에 많은 투자와 홍보를 진행함으로써, 점차 한국시장에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를 통해 이미 한국인 관광객들의 재방문이 가장 많은 괌의 리조트로 떠올랐다. 무엇보다 투숙객을 위한 리조트의 파격적인 프로모션 제공이 이러한 관심의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수영장 놀이시설, 해양 엑티비티 및 리조트 식•음료 등도 빼놓을 수 없다.
온워드비치 리조트의 장점 중 하나는 지역 최대의 워터파크라 할 수 있다. 투숙객에 한해 무제한으로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워터파크 내에는 편안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는 메인 풀장을 비롯해 소아전용 수영장, 4종류의 워터슬라이드 및 U자형 만타 슬라이드, 파도 풀, 튜브 풀을 비롯해 최근에 새롭게 선보이는 짚 라인까지 워터파크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부대시설이 무료로 제공된다. 각 놀이시설 마다 안전요원이 모두 배치가 돼 있고, 시간대별로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돼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모두 즐겁게 하루 종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전용비치에 위치한 마린클럽도 꼽을 수 있다. 마린클럽은 온워드비치 리조트 전용비치에 위치하고 있는 해양 액티비티 라운지이다. 관광객들이 흔히 상상하는 휴양지의 에메랄드 바다가 펼쳐져 있으며, 아름다운 형형색색의 카누가 투숙객 팀 당 1시간씩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바다 안을 눈으로 직접 즐길 수 있는 스노쿨링 장비 또한 무료로 대여가 가능하다. 안전요원이 상시 대기하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짐을 보관할 수 있는 락커 룸 서비스와 타월대여도 할 수 있다.
세 번째로 리조트에서 제공되는 식사 및 음료시설을 들 수 있다. 온워드 비치 리조트는 현재 양식, 일식 등을 비롯한 6개의 레스토랑을 보유하고 있다. 레스토랑은 종류별로 실내, 야외에 모두 배치돼 공연식과 일반식 등 다채롭게 준비가 돼 있다. 그 중 눈에 띄는 것은 한국인을 위한 전용 야외 BBQ와 신규 타워동 투숙객을 위한 타워동 라운지이다.
한국인 전용 야외 BBQ 는 ‘라이트 블루카드’ 라는 최근 개설된 식사 패키지의 형식으로, 한국인 만을 위한 야외 뷔페이며 한국에서 예약 진행 시 해당예약처를 통해 구매가 가능한 프리미엄 비비큐 서비스다.
또한 타워동 투숙고객을 위한 전용 라운지는 최근 시설 개선을 통해 새롭게 운영 중에 있으며, 라운지 저녁 BAR까지 맥주, 소주, 칵테일, 양주 등의 음료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타워동에서 야외를 바라보며 마시는 각양각색의 술이 무료라는 사실은 참 매력적인 부분으로 다가온다.
이외에도 괌 온워드비치 리조트는 교통편의를 위한 택시 서비스, 골프장 예약 서비스, 24시간 한국인 카운터 직원 배치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에서 가족여행을 위해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재 방문고객도 그 만큼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온워드비치 리조트 카네미츠 총 지배인(GM)은 “2018년까지 온워드 리조트는 괌 최고의 리조트가 될 것을 확신하며, 최고의 서비스를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최선을 다해 제공하고 연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훌륭한 서비스와 최고의 품격으로 한국 시장에 어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