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주택 수원홍보관 개관
보금자리주택 수원홍보관 개관
  • 이경운
  • 승인 2009.09.1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예약 앞서 그린홈 홍보관 개관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가 14일 수원(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조원동 752번지)에서 보금자리주택(그린홈) 홍보관을 개관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권도엽 국토해양부 차관, 최재덕 대한주택공사 사장 등을 비롯해 경기도, 수원시 등 지방자치단체, 국회 사무처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국토해양부 권도엽 차관은 치사를 통해 “보금자리주택은 이번 정부의 핵심 주택정책이며, 정부는 저렴한 보금자리주택 공급을 확대해 나가고 다양한 임대주택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국민들이 원하는 곳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관하는 보금자리주택 홍보관은 기존의 국민임대주택 홍보관을 대폭 개보수 한 것으로, 이달 말 사전예약을 앞두고 있는 보금자리주택의 대국민 이해를 돕는 한편 세부적인 청약사항에 대한 안내를 위해 마련됐다.

3층 전시관은 9월말 사전예약 시 청약접수장소로 활용될 예정이며 분양절차 및 대상자별 청약일정 및 구비서류 등을 상세히 소개한다.

2층 전시관에는 보금자리주택 소개 및 시범지구 추진계획, 주택 유형별 입주자격 및 향후 공급계획 등이 전시된다.

1층 그린홈 전시관은 단열, 창호, 폐열회수 환기시스템 등 향후 보금자리주택에 포함될 그린홈 요소기술을 전시하고, 스마트 그리드를 주택에 구현해 선보이고 있어 미래의 에너지절약형 주택을 체험할 수 있다. 홍보관은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