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에 첫 선...쌍용 ‘더 플래티넘’ 황지, 계약자 모집 예정
태백에 첫 선...쌍용 ‘더 플래티넘’ 황지, 계약자 모집 예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9.13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 더 플래티넘 황지 투시도.

쌍용이 태백시 황지동 일원에 건설하는 쌍용 ‘더 플래티넘’ 황지는 고품격, 고품질의 아파트를 합리적인 분양가로 살 수 있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다. 주택청약가입과 무관하며 조합원 자격 요건이 되면 계약이 가능하다. 조합원 자격은 태백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 전용면적 85㎡이하 1주택 이하를 보유한 세대주, 무주택 세대주인 경우 누구나 가능하다.

쌍용 ‘더 플래티넘’ 황지는 2023시공능력평가 우수기업선정 및 스마트건설챌린지 2023에서 ‘단지주택분야 혁신상’을 수상한 쌍용건설이 시공하는 아파트로 최신 트랜드와 더 플래티넘 브랜드의 특화된 시스템이 적용되는 아파트로 2027년에 입주할 예정이다.

시행사 태백황지지역주택조합은 토지소유권 100% 확보는 물론 태백시에 사업에 필요한 모든 인허가를 완료하고 2023년 12월에 사업승인을 받은 후 시행하는 사업으로 시공비를 확정한 일반분양과 동일한 현장이며 무궁화신탁의 자금관리를 통해 더욱 투명한 사업안정성을 확보했다.

쌍용 브랜드의 특화설계를 적용되는 ‘더 플래티넘’ 황지는 세련미가 강조된 외관과 출입구에 고급아파트를 상징하는 문주가 시공되고 벚꽃 길, 산책로와 부대시설로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입주민전용카페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되며 각 동의 독립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로 프라이버시와 조망권이 확보되는 것이 특징이다.

실내는 공간 활용이 뛰어난 4BAY 설계로 확장형 거실, 빌트인 주방, 대형 펜트리, 광폭 드레스룸과 파우더룸을 설치해 수납 기능을 강조했으며 마감자재의 고급화로 태백 최고의 플래티넘 라이프를 완성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태백시 황지동 인근에 마련돼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내 관심고객등록을 신청하면 다양한 이벤트를 비롯한 1:1 개별 상담이 가능하다.

쌍용 더 플래티넘 황지는 태백의 중심에 위치해 관공서, 금융, 상업시설, 시장 등 태백의 주요시설이 10분 내에 연결되며 단지 내 부대시설과 상가가 있어 원스톱 라이프가 실현되는 아파트다. 10년 동안 아파트 공급이 공백기였던 태백에 고품질의 아파트를 보다 좋은 조건으로 살 수 있어 주거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