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계약 조건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 관심
합리적 계약 조건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 관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6.2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양대금 중 계약금 5%로 책정… 초기 자금부담 크게 줄여

계약금 1~3차 분납제, 1차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 추가 혜택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 투시도.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 투시도.

선착순 계약에 돌입한 고양 삼송지구의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가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줄여주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해 연일 관심을 높이고 있다. 특히 단지는 계약금 관련 다양한 혜택을 선보여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과 주택 구입 진입 장벽을 낮췄다는 점에서 큰 호응이 이어지고 있어 주목된다.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는 먼저 계약금을 전체 분양 금액의 5%로 책정해 초기 자금 부담을 최소화했다. 이에 더해 계약금은 총 3차에 걸쳐 분납이 가능하게 계약금 분납제를 적용했으며, 특히 1차의 경우는 1천만원 정액제를 추가 제공해 수요자들의 부담을 한층 더 줄인 점이 눈길을 끈다.

힐스테이트 분양관계자는 "이에 따라 단지는 1차 계약금 1천만원만 내면 계약 체결이 가능해 주택 구입 시 가장 큰 고민 요소인 초기 자금 부담이 크게 줄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게 이어지고 있다"며 "여기에 단지는 전실에 시스템에어컨을 무상으로 제공해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은 또 한 번 줄어들 전망"이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는 신원동 591번지(고양삼송지구 단독14-1, 14-2, 15블록) 일원에 위치한 블록형 단독주택이다. 21개 동, 총 107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 가구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총 7개 타입)로 구성된다.

단지는 삼송지구에서도 도심권에 위치해 각종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특히 신원초, 신원중, 신원고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아이들의 안심통학권을 확보하고 있다.

또 롯데슈퍼프레시, 이마트24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된 신원동 중심상업지구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인근에는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롯데몰 은평점 등 대형복합쇼핑몰과 은평성모병원 등의 의료시설도 자리하고 있어 주거생활의 편의성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더불어 쾌적한 자연환경도 장점으로, 주변에는 공릉천, 송강이야기공원, 고관공원, 한우물숲길공원 등 다수의 공원과 뉴코리아CC 골프장이 위치해 있어 힐링라이프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는 기업평판연구소의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 62개월 연속 1위에 빛나는 힐스테이트 브랜드의 높은 완성도 및 신뢰도, 차별화된 상품성, 철저한 사후관리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다는 점도 시선을 끈다.

특히 단지는 힐스테이트만의 차별화된 설계로 프라인빗함과 쾌적성을 모두 높일 예정으로, 100% 단독주택 구성과 함께 가구별 전용창고를 도입해 입주민들 간의 주차장 등 면적 공유, 프라이버시 침해, 층간 소음 발생 등의 문제를 최소화했다.

또한 남향위주 배치와 맞통풍 구조로 개방감, 채광, 통풍을 높였고, 전 가구는 3개 층에 다락과 테라스가 더해진 구조로 설계돼 다양한 공간을 확보했다. 여기에 단지는 타 블록형 단독주택 대비, 더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해 실사용 면적이 늘어나 공간활용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도 단지는 아파트 수준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도입해 일상의 편리함도 높일 예정으로,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북카페 등이 구성돼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누리도록 할 계획이다.

힐스테이트 삼송더카운티의 견본주택은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 일대에 있으며, 입주는 2025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