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 산업 인텔리전스 인덱스 발표
아비바, 산업 인텔리전스 인덱스 발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6.17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지속가능성 성과 보고서
아비바 로고.
아비바 로고.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아비바(한국 대표 김상건)는 2023 지속가능성 성과 보고서(Sustainability Progress Report)와 시장 현황을 담은 첫번째 보고서 ‘아비바 산업 인텔리전스 인덱스(AVEVA Industrial Intelligence Index)’를 발표했다.

아비바는 2023년 소프트웨어를 통해 업계의 지속 가능한 변화를 주도하고 핵심 ESG 프레임워크 목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켰다. 환경 보호와 윤리적 모범 사례를 모델링하는 한편 모든 직원이 참여하고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포용적인 조직 문화를 구축했다.

이번 보고서는 네 번째 발행된 것으로, 아비바는 매년 ESG 데이터와 워크스트림의 진전 사항을 담은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올해 보고서에는 2023년 AVEVA의 세 가지 핵심 이니셔티브인 기술 핸드프린트(technology handprint), 운영 발자국(operational footprint), 포용적 다문화(inclusive culture)에 대한 진전 사항이 자세히 기술돼 있다.

아비바 지속가능성 총괄 리사 위(Lisa Wee)는 “아비바는 자체적으로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노력 외에도, 인더스트리얼 기업들의 효율성, 순환성, 추적성, 복원력을 개선할 수 있는 핵심 제품인 디지털 솔루션을 통해 넷제로(net-zero) 여정을 가속화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아비바는 친환경 새 로고 프로그램을 개발해 첫 6개월 동안 25개 고객사의 청정 기술 활동 구축을 지원했다. 아비바 소프트웨어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배출량 감소를 정량화한 13개의 새로운 사례 연구를 통해 지속 가능성에 기여하는 가시적인 성과를 통해 어떻게 이를 실천하고 있는지 입증했다. 2023년 진행된 해커톤(hackathons)에서는 미래 혁신을 위한 80개의 지속가능성 주도 기술 아이템이 소개됐다.

2023년에는 아비바의 지속가능성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Sustainability Accelerator) 프로그램도 공개됐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아비바의 산업 인텔리전스 플랫폼인 ‘커넥트(CONNECT)’를 포함한 포트폴리오와 파트너 생태계 전반에 걸쳐 지속 가능성 사용 사례와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다.

아비바 지속가능성 책임자 및 지속가능성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책임자인 조애나 마이누이 (Joanna Mainguy)는 “아비바의 지속가능성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은 산업 전반에 걸쳐 기존 지속가능성 솔루션을 보다 빠르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한편, 산업계의 지속가능성 혁신의 지평을 넓힐 수 있는 제품 역량과 파트너십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유럽, 북미,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글로벌 업계 임원 5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된 이 보고서에는 전력, 제조, 인프라, 화학 산업에 대한 가치 있고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가 담겨있다.

아비바 전문가 및 리더들의 제언과 더불어 거시적 트렌드를 공유하고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원동력을 제안한다.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 이니셔티브를 보여주는 사례 연구와 전략을 통해 보다 지속 가능하고 수익성 있는 미래를 향한 방향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