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골프장에 스카이전망대까지” 남다른 커뮤니티 갖춘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수요자 호응 커
“스크린골프장에 스카이전망대까지” 남다른 커뮤니티 갖춘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수요자 호응 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4.05.3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안에서 누리는 일상이 곧 여가생활… 커뮤니티가 단지 가치↑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트렌드 부합 다채로운 시설 조성 ‘주목’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조감도.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단지에 조성되는 커뮤니티 시설의 ‘급’이 달라지고 있다. 아파트를 주거공간 이상의 문화, 여가생활을 누리는 공간으로 여기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건설사들도 다양한 시설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스크린골프장, 스카이전망대 등 트렌드에 맞춘 시설을 조성하며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다양한 커뮤니티는 단지의 가치 상승에도 영향을 미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광주시 광산구 쌍암동 일원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리버파크(2019년 2월 입주)’ 전용면적 84㎡는 올해 3월 8억700만원에 거래돼 지난해 4월 동일면적이 5억9,000만원에 거래된 것보다 약 2억1,700만원 올랐다. 단지는 커뮤니티에 실내골프연습장, 사우나, 키즈카페 등 일대에서 보기 드문 시설들이 조성돼 있다.

이처럼 진화하는 커뮤니티 시설을 향한 수요자들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최근 다양해진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 역시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의 인기를 더욱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건설 전남 여수시 죽림지구 일원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도 일대에서 보기 드문 커뮤니티 시설로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는 총 2개 블록의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다양한 시설을 조성한다.

우선 스크린골프장, 스터디룸, 스튜디오, 스카이라운지, 스카이전망대 등 인근 타 단지에서 볼 수 없었던 시설이 들어서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다양한 문화∙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A2블록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독서실, 스튜디오, 워크라운지, 작은도서관, 스터디룸을 비롯해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서며, A4블록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북카페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 밖에 단지 내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등을 계획해 신혼부부, 자녀가 있는 학부모 수요자들의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단지 내 조경 공간도 남다르다. 법정 대비 약 65%를 추가 확보한 약 1만평 규모의 면적으로 계획되며, 타 단지에서 볼 수 없었던 쾌적한 자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안전한 단지 환경을 조성한다. 인근에 위치한 A, B단지의 경우 주차대수가 가구당 각각 1.27대, 1.29대인 반면,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가구당 1.52대를 확보해 주차 걱정을 덜 수 있으며 전기차 사용자를 위해 충분한 충전시설과 함께 급속 충전시설을 일부 설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고급 아파트에 많이 사용되는 유리난간 창호를 비롯해 커튼월 룩(일부 동) 설계를 적용해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동이 V자 모양(45도 회전)으로 배치되어 환기 효율이 높고, 양방향 조망권을 제공한다. 여기에 알파룸(일부 세대 제외)이 제공되어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규모에 걸맞게 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라며 “커뮤니티 시설이 단지의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만큼 입주 후를 내다보는 수요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공공분양 정당 계약은 6월 9일(일)부터 15일(토)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실거주 의무가 없으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1년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7년 4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