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비즈니스 플랫폼 ‘오브코스 구로’ 6월 분양
역세권 비즈니스 플랫폼 ‘오브코스 구로’ 6월 분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5.29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일역 도보 4분 거리… 경인로·서부간선도로 등 주요 도로망 인접  
드라이브 인 시스템·3.8~6m 높은 층고 등 수요대응 특화설계 다수 도입  
포스코이앤씨 시공… 완성도 높은 상품성도
오브코스 구로 투시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역세권 비즈니스 플랫폼인 ‘오브코스 구로’가 다음달 첫 선을 보인다.

‘오브코스 구로’는 서울 구로구 구로동 일원에 연면적 6만175.34㎡ 지하 4층~지상 13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 584실 및 근린생활시설 23실 등으로 조성된다.

소형부터 중형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돼 경량 제조형 공장부터 섹션오피스 타입까지 모두 수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오브코스 구로’가 들어서는 구로구는 서울 서부권 대표 비즈니스벨트 중 하나로 꼽힌다. YBD∙ GBD∙CBD 등 서울 3대 업무지구와 마곡지구∙덕은DMC∙영등포 업무지구 등이 가까워 산업 연계성이 뛰어난데다 구로∙금천 일대에 조성돼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산업단지인 G밸리도 인접해 있다. G밸리는 정보∙통신∙컴퓨터∙전기∙전자∙지식산업 등 각종 IT산업 관련 기업이 모여있는 첨단산업단지로, 다수의 대기업을 비롯해 약 1만5000개에 달하는 기업체가 입주해 있다.

구로구 내 CJ공장부지를 공동주택∙판매시설∙업무시설∙전시관 등으로 탈바꿈하는 복합개발이 추진 중이며, 구로 차량기지 이전사업도 논의 중이다. 현 구로 차량기지를 다른 곳으로 이전하고 해당 부지에 주거시설 및 컨벤션∙지식산업센터 등을 짓는 사업이다.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상호 연계를 통해 매머드급 산업클러스터를 구축할 것으로 보인다.

‘오브코스 구로’는 1호선 구일역이 도보 4분 거리로, 용산∙시청∙종로∙동대문 등 서울 주요 지역까지 환승없이 한번에 도달 가능하고, 구로역 이용시 천안∙수원∙의정부 등 각지로도 쉽게 오갈 수 있다.

구일역 두 정거장 거리에 있는 신도림역에서는 지하철 2호선과 환승 가능하고, 향후 인천 송도와 남양주 마석을 잇는 GTX-B 노선 정차도 예정돼 있다. 8차선 경인로가 인접해 지역 내 이동이 용이한 것은 물론, 남부순환로∙서부간선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 이용도 편리하다.

인프라도 픙부하다. 지역 랜드마크인 고척스카이돔이 지근거리에 있고,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점 ∙NC백화점 신구로점∙홈플러스 신도림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가깝다.

안양천∙신구로유수지 생태공원 등도 인접해, 쾌적한 업무환경도 구현된다. 단지 인근으로 대규모 주거타운도 기 조성돼 있어,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안양천 건너편인 고척동에는 코스트코∙아이파크몰 등 대형 쇼핑시설도 입점해 있으며, 고척 공구상가 재건축∙고척 4구역 재개발 사업 등도 추진 중이다.

‘오브코스 구로’는 입지가치 못잖은 상품성도 갖추게 된다.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도입해 물류 이동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3.8~6m의 높은 층고를 적용해 업무공간의 쾌적성을 높이는 데 힘썼다. 6층에는 테라스 특화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지하 4층부터 지상 5층까지는 법정주차대수 대비 187%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업무시설 속 휴식공간을 선호하는 최근 흐름에 발맞춰, 특화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진다. 1층 로비에는 대기공간 및 휴식과 회의시에도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지상 1층과 옥상 등에는 전체 면적 중 15%에 달하는 녹지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썬큰 설계를 도입해 지하층의 개방감 확보를 위해 주력했으며, 지상 6층부터 13층까지 들어서는 섹션오피스 타입에는 공간확장에 용이한 소형 유닛 설계도 적용한다.

규제 반사이익도 기대된다. '오브코스 구로'는 현재 서울지역 내 산업단지 지식산업센터 입주시의 까다로운 입주 및 임대 절차에 비해, 산업단지관리공단과의 추가 입주 계약이 필요없는 등 입주 절차가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지식산업센터의 취득세 35% 감면과 재산세 35% 감면 등 세제혜택은 그대로 적용되며, 잔금 납부 직후 임대사업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오브코스 구로는 대형 건설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시공해 높은 완성도와 사업 안정성을 확보한 역세권 비즈니스 플랫폼”이라며 “산업 연계성이 우수한 서울 서부권 비즈니스벨트 내 핵심 입지에 들어서는데다 설계나 커뮤니티 등 입주 기업의 만족도를 높이는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사업주체는 마스턴 제166호 구로피에프브이㈜로,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가산 SK V1 CENTER 1층)에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