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강남·위례 생활권 '산성역 헤리스톤' 6월 분양
대우건설, 강남·위례 생활권 '산성역 헤리스톤' 6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5.2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산성구역 재개발, 전용 46~99㎡ 1,224가구 일반분양

10대 건설사 3사 컨소시엄, 8호선 산성역 초역세권

교통·교육·편의·자연환경 다 갖춘 편리한 생활인프라 누려
산성역 헤리스톤 조감도.
산성역 헤리스톤 조감도.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은 위례신도시와 인접해 있으며 경기 성남시의 관문에 위치한 산성동 일대에 산성구역을 재개발해 공급하는 '산성역 헤리스톤'을 6월 선보일 예정이다. 규제지역에서 해제된 이후 첫 번째로 공급되는 대규모 민간분양인 데다 10대 건설사인 대우건설, GS건설, SK에코플랜트 3개사가 컨소시엄으로 구성돼 공급하는 초대형 브랜드 단지라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산성역 헤리스톤은 Heritage + Stone의 조합으로 천년을 이어온 문화유산의 품격과 견고함을 지닌 아파트라는 뜻이다.

단지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산성동 1336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6층~지상 최고 29층, 45개동, 총 3,487가구 중 2~4블록 1,224가구가 일반분양 예정이다. 2블록은 전용 46~84㎡ 510가구, 3블록은 전용 59~74㎡ 303가구, 4블록은 59~99㎡ 411가구로 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산성역 헤리스톤은 강남 및 분당, 판교가 가깝고 위례가 인접한 지리적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각종 개발 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가 높은 곳이다. 산성역 헤리스톤이 들어서게 되면 기존에 공급된 메이저 브랜드 단지 8천8백여 가구와 함께 산성역 일대에만 1만2천여 가구 규모의 새 아파트 대형사 브랜드 타운이 조성되게 된다.

8호선 산성역 초역세권 단지로, 산성역에서 잠실까지 15분이면 갈 수 있다. 각종 버스가 잘 발달돼 있고 헌릉로, 성남대로, 송파대로, 남부순환로를 통해 인접한 위례신도시, 판교, 분당, 강남 등으로 이동이 쉽다. 위례선 트램 도시철도 공사(2025년 9월 개통 목표)가 진행되고 있고 위례신사선도 계획 중이라 강남권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교육여건도 좋다. 성남북초와 단대초를 품고 있는 초품아 단지로 안전한 통학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성남시 수정도서관, 경기성남 교육도서관은 물론 인접한 위례신도시의 학원가 등 이용도 편리하다.

특히, 위례신도시와 접해있는 송파생활권으로 스타필드 시티 위례, 가든파이브 등 대형쇼핑몰과 위례상권을 누릴 수 있으며, 이마트 성남점, 세이브존, 모란시장 등 성남원도심 생활인프라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어 주거여건이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 21만 7천여㎡의 크기를 자랑하는 단대공원은 물론, 영장근린공원, 산성동 조각공원 등 자연 녹지가 많아 쾌적한 삶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 초대형 브랜드 단지에 걸맞는 상품성 갖춰

산성역 헤리스톤은 메이저 브랜드 대단지답게 남향 위주의 단지 설계로 조망과 일조량 등을 최대한 확보했다. 타입별로 4베이 구조, 안방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을 선보여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로는 수영장, 사우나, 골프클럽, 작은도서관, 독서실, 피트니스클럽, 시니어클럽, 키즈스테이션, 어린이집 등이 들어선다.

분양 관계자는 "앞으로 분양가는 계속 오를 것으로 보이는데, 공급 물량은 점차 줄어들고 있고 산성역 헤리스톤처럼 브랜드 대단지가 한 번에 나오는 경우는 드물 것"이라며 "저평가된 입지에 뛰어난 상품성으로 공급되는 만큼 미래가치가 높아 벌써부터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산성역 헤리스톤 견본주택은 사업지인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산성동에 들어서며 6월 개관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27년 12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