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시스코리아, ‘옵틱스 테크 서밋(Optics Tech Summit) 2024’ 개최
앤시스코리아, ‘옵틱스 테크 서밋(Optics Tech Summit) 2024’ 개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5.22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학 시뮬레이션·설계 소프트웨어 선보여
29일 수원 컨벤션센터서 인사이트 공유의 장 마련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앤시스코리아(대표 박주일)는 29일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앤시스 옵틱스 테크 서밋(Ansys Optics Tech Summit) 2024를 개최한다.

행사는 갈수록 그 중요도가 증대함과 동시에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고 있는 광학 산업 내에서 제품 개발 가속화에 기여할 수 있는 앤시스의 광학 솔루션에 대한 유용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앤시스코리아는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서 자동차(Automotive), 하이테크(High-tech), 항공우주 및 방위(A&D), 멀티피직스(Multi-Physics) 등 다양한 최신 산업 현황 및 사례와 함께 앤시스의 주요 광학 시뮬레이션 및 설계 소프트웨어인 ▲앤시스 루메리컬(Ansys Lumerical) ▲앤시스 지맥스(Ansys Zemax) ▲앤시스 스피오스(Ansys Spe  os)를 소개할 예정이다.

앤시스 광학 솔루션은 고급 물리 솔버 제품군을 통해 나노 규모에서 매크로 규모까지 정밀한 다중규모 시스템 설계를 지원하는 사용자 친화적인 워크플로를 제공해 다양한 산업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다중물리 광자 모델링 솔루션인 앤시스 루메리컬(Ansys Lumerical)은 광학, 전기, 열 현상의 상호 작용을 고려한 포토닉스 모델링 소프트웨어로, 설계자가 어려운 포토닉스 문제를 효과적으로 모델링할 수 있게 돕는다.

제품군 간의 유연한 상호 운용성을 통해 다중물리 시뮬레이션, 시스템 레벨의 광집적회로 시뮬레이션, 파이썬(Python) 기반의 자동화와 업계 최고의 포토닉스 파운드리를 위한 컴팩트 모델 라이브러리(CML)를 지원한다.

광학 부품 모델링 솔루션인 앤시스 지맥스(Ansys Zemax)는 광학 산업 전반의 선도 기업과 전 세계 대학의 광학, 조명 및 레이저 시스템 설계를 위한 표준 소프트웨어다.

결상, 조명, 레이저 시스템 광학계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솔루션으로, 다중물리 시뮬레이션 지원, 실제 광학 시스템 제조를 위한 설계 및 회절 광학 통합을 위한 포괄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광학 설계의 시뮬레이션, 최적화 및 공차 분석을 모두 수행할 수 있다.

시스템 설계 및 검증 솔루션 앤시스 스피오스(Ansys Speos)는 국제조명위원회(CIE)의 CIE 171:2006 테스트를 통해 정확성을 인증 받은 광학 설계 소프트웨어로, 시스템의 광 전파 설계 및 측정에 주로 사용된다.

가시광선, 자외선 및 원적외선 스펙트럼 영역까지 분석이 가능하며 조도 및 광학 성능을 예측해 프로토타입 제작 시간과 비용을 절감한다.

이외에도 직관적이고 포괄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GPU를 사용한 시뮬레이션 미리 보기와 앤시스 다중물리 에코시스템에 대한 간편한 액세스를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킬 전망이다.

박주일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앤시스코리아는 광기술의 발전과 광학 엔지니어를 위한 정확하고 고성능의 광학 설계 및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혁신의 한계를 뛰어넘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다양한 분야 간 융합의 핵심으로서 광기술의 중요성을 확인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