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조합설립인가… 1499가구 사업 속도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조합설립인가… 1499가구 사업 속도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5.17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TX-A노선(예정) 높은 미래가치·대단지 프리미엄 기대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가칭, 이하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의 안정적인 사업진행 소식이 전해져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조합측은 이달 17일(금) 파주시청으로부터 조합설립 인가에 따른 필증을 교부 받았다고 밝혔다.

조합설립인가 기준은 '토지사용권원 80% 이상'이다. 사업진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토지 확보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사업 속도역시 더욱 빨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조합 측은 "이번 필증 교부로 사업 진행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이라며 "사업이 안정적으로 잘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드리게 돼 기쁘다. 앞으로도 신속한 사업진행으로 조합원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투시도.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 투시도.

'GTX운정역 서희스타힐스'는 경기 파주시 동패동 117번지 일원에 건립되며, 지하 3층~지상 25층, 서울·수도권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84㎡ 총 1,499가구 규모의 아파트로 지어질 계획이다. 강남 삼성역까지 20분대 도착이 가능한 GTX-A노선(예정) '운정역'이 가깝고, 2025년 3호선 연장선 착공까지 계획돼 있어 강남 접근성이 비약적으로 향상될 전망이다.

GTX-A노선은 파주 운정~고양 일산, 서울 연신내 삼성을 거쳐 화성 동탄까지 이어지는 총 83.1km 길이의 노선이다. 지난 달 30일 서울 강남 수서~화성 동탄 구간의 개통이 진행됐으며, 파주 운정~서울역 구간은 연말 개통을 앞두고 있다.

단지는 GTX-A노선(예정) 외에도 풍부한 미래가치를 갖춰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바로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운정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 등 일자리가 대거 확충될 계획이기 때문이다.

파주시에 따르면, 파주메디컬클러스터는 서패동 일대 약 45만㎡ 규모의 부지에 총 사업비 약 1조5,000억원을 들여 종합의료시설·혁신의료단지·바이오융복합단지·공동주택 등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해당 사업이 추진되면 파주시 내에서 종합병원 부재에 따른 응급 상황 대응력이 향상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주민의 건강, 대규모 일자리 유입 등이 이뤄질 전망이다.

또한, 운정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는 파주시 연다산동 일대 47만2600㎡ 규모의 첨단·지식, 복합, 비공해 업종 중심의 친환경 산업 단지로 조성 중이다. 사업이 완공되면 90여개 업체 입주와 약 4,600명의 직간접 고용, 연간 9,108억원의 경제 파급효과가 기대된다.

단지는 운정신도시 남쪽 인근에 조성될 계획으로 파주시는 물론 인접한 고양시 주거 환경까지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이마트 운정점·롯데백화점·킨텍스·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스타필드(예정) 등 다양한 쇼핑·편의시설 인프라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중도금 무이자 혜택에 최근 분양시장에서 필수적인 발코니 확장도 무료로 제공해 자금 부담도 낮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