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어,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 27001’ 획득
알테어,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 27001’ 획득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4.05.1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보호 분야 최고 권위의 국제 표준 인증, 정보보호 역량 확보

2022년 최신 기준으로 정보보호 시스템 안정성 입증

전사적으로 국제적 정보보호 기준에 맞는 보안 인프라 구축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지능형 컴퓨팅 분야의 글로벌 리더 알테어가 개인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IEC 27001:2022’ 인증을 획득하며 우수한 정보보호 시스템 운영 능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ISO/IEC 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정보보호 분야 최고 권위의 국제 표준 인증이다.

알테어가 이번에 획득한 인증은 2022년 최신 기준으로, 디지털 보안 위협과 대응 상황에 맞게 기업의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음을 의미한다.

ISO/IEC 27001 인증은 정보보호에 관한 정책, 기술·물리적 보안, 정보 접근 통제 등 4개 분야에서 93개 항목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기업에 부여된다. 알테어는 웹 필터링, 클라우드 보안, 위협 인텔리전스, 혼합 및 원격 근무 등에서 최신 보안 요구 사항을 준수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 영업, 기술지원, 인사 등 전사적으로 국제 정보보호 기준에 맞게 보안 제어를 한 것에 대한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제프 마라치니 알테어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는 “알테어는 고객들이 신뢰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안 인프라를 지속 확장하며 고객의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