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아매니지먼트컨설팅, ‘강원랜드 EPMS구축사업’ 수주… 최첨단 시스템 구축한다
상아매니지먼트컨설팅, ‘강원랜드 EPMS구축사업’ 수주… 최첨단 시스템 구축한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4.05.1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ERP시스템, 건설 사업·시설관리 부문 EPMS 수행
혁신적 프로세스·최신 ICT기반 ‘첨단 사업관리시스템’ 구축 초점

강원랜드 사이트 초기화면.
강원랜드 사이트 초기화면.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상아매니지먼트컨설팅이 강원랜드 차세대 ERP시스템 구축사업의 ‘전사적 사업관리시스템 EPMS(Enterprise Project Management System)부문’를 수주, 다시한번 기술력을 자랑했다.

상아매니지먼트컨설팅은 최근 강원랜드가 발주하고 대보정보통신이 주관하는 차세대 ERP시스템 구축사업의 ‘전사적 사업관리시스템 EPMS부문’에 대한 구축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상아매니지먼트컨설팅이 수행하는 프로젝트는 ▲건설관리를 위한 계약-사업비/기성-공정-설계-시공-자재-CDRL문서-자료관리 모듈과 ▲시설관리를 위한 설비기준-작업오더/수행-정산/통계-통합설비관리 모듈로 구성된다.

상아매니지먼트컨설팅 관계자는 “금번 강원랜드는 2008년 당사가 구축한 EPMS를 통해 성공적인 사업관리를 수행하며 최근까지 효율적으로 운영, 유지해 오던 중 금번 차세대 ERP시스템 구축에 나섰다”며 “건설과 시설관리에 그간의 실적에 근거한 개선안을 도출해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한 프로세스를 최신 정보기술에 접목하고 CDRL기반으로 관리행정의 과학화 투명화를 극대화하는 건설관리시스템과 이와 통합된 첨단 시설관리시스템까지 연계하는 새로운 개념의 EPMS를 개발하게 된다”고 사업수행 의미를 강조했다.

또한 이 관계자는 “상아매니지먼트컨설팅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강원랜드 새로운 개념의 EPMS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수행 하는데 역량을 모으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