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정 파주시의원, ‘관광진흥’ ‘지역경제’ 관련 제언···“변화 트렌드에 발맞춰야”
이혜정 파주시의원, ‘관광진흥’ ‘지역경제’ 관련 제언···“변화 트렌드에 발맞춰야”
  • 김경현 기자
  • 승인 2024.05.0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분 자유발언 나선 李의원 “볼거리, 먹을거리, 체험거리 등 관광자원 다채롭게 제공···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필요하다”
경기 파주시의회 이혜정 의원. (사진=파주시의회)
경기 파주시의회 이혜정 의원. (사진=파주시의회)

[국토일보 김경현 기자] “사람들은 물질 소비보다 경험 소비에서 더 큰 행복감을 느낀다.”

경기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 이혜정 의원이 오늘(3일) 제24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파주시 관광진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제언하며 한 말이다. 이어 그는 “파주시를 찾는 관광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행복감과 만족감을 느껴 더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이 의원은 △파주만의 독특한 정체성과 비전을 내재한 통합 관광브랜드 개발 △관광소비자에 대한 마케팅 강화 △도농복합 도시의 특성을 살린 체험관광 확대 △통합관광 디지털플랫폼 구축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력 구축 등의 대책을 촉구했다. 

끝으로 이혜정 의원은 “현재 관광 여건을 면밀히 분석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발맞춰야 한다”면서 “관광소비자들에게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를 다채롭게 제공하는 등 관광자원을 적극 접목해 파주 이미지를 제고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