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인증 제품 질식소화포 ‘파이어싹’,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 참가
국내 유일 인증 제품 질식소화포 ‘파이어싹’,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 참가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4.04.15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청 혁신제품 및 재난안전인증 받은 질식소화포로 해외시장 진출 본격화
G-PASS 기업 지정… 해외 바이어 공략 및 해외공공조달시장 진출 목표

‘파이어싹’이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에 참가, 기술력을 뽐낸다.
‘파이어싹’이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에 참가, 기술력을 뽐낸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자동차 부품 전문 제조기업 ㈜라지의 화재진압용 질식소화포 브랜드 ‘파이어싹(FIRESSAK)’이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파이어싹은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동안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는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에서 국내 최초, 국내 유일 조달청 혁신제품 및 재난안전인증을 받은 질식소화포를 선보이며 국내 공공기관 수요 창출과 해외 공공조달시장 진출 본격화에 나선다.

파이어싹의 질식소화포는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해 제작, 해외 선진사 대비 30% 경량화됐을 뿐만아니라 1,400℃ 이상의 내화성능을 갖춰 안전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불에 타지 않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봉제사를 사용,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이러한 제품의 우수성과 품질의 안정성을 인정받은 파이어싹은 국내 유일, 국내 최초 조달청 혁신제품 및 재난안전인증을 획득한 질식소화포이다.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12월 조달청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으로도 지정,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돼 이번 엑스포 참가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에게 제품을 홍보하고 해외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박철현 파이어싹 대표는 “질식소화포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직결되는 제품인 만큼, 품질과 성능을 국가가 인증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질식소화포의 기준, 나아가 세계의 기준이 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강조했다.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가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지원 등 공공조달을 통한 경제 활성화, 혁신・벤처 기업의 혁신성장 지원, 해외바이어 초청 등 우수제품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지원이 목적인 만큼, 파이어싹(FIRESSAK)은 국내 제품 가운데 유일하게 국가에서 인증 받은 질식소화포를 선보이며 국내 공공기관의 수요 창출은 물론 해외공공조달시장 진출이 목표이다.

파이어싹은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2024’에서 킨텍스 제1전시장 J13, J18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