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노라마 오션뷰 품은 하이엔드 아파트 '테넌바움294' 관심
파노라마 오션뷰 품은 하이엔드 아파트 '테넌바움294' 관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4.02.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광안해변로 입지… 오션뷰·특화설계 누려
테넌바움294 스카이 라운지.
테넌바움294 스카이 라운지.

"후분양 아파트는 다 좋은데, 계약금 납부하고, 잔금까지 마련할 기간이 여유롭지 않아 아무래도 분양을 받을 때 부담이 큰데, 이 아파트는 자금마련 기간이 넉넉해서 좋네요. 샘플하우스에서 직접 본 설계나, 마감 상태도 마음에 들어 청약신청을 해보려 합니다. (방문객 A씨)"

지난 2일(금) 샘플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 '테넌바움294'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후분양 단지의 장점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데다, 자금 마련의 부담까지 덜었다는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테넌바움294'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39층, 2개 동, 전용 84㎡ 단일면적 294가구로 구성되는 하이엔드 아파트다.

최고 39층의 초고층 아파트로 일단 일부를 제외하고 광안리 오션뷰를 누릴 수 있고, 최고급 마감재와 빌트인 가전, 고급 커뮤니티시설까지 갖춰 부산 자산가들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이 아파트는 준공 후 분양 아파트로 공급해 오는 3월이면 입주가 가능하다. 이미 준공된 만큼 단지 내에 샘플하우스가 마련돼 있고, 예비 청약자들은 단지 내·외부와 인테리어 등 마감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최근 철근누락 아파트, 물 새는 아파트 등 부실시공과 관련된 이슈가 잇따르는 가운데, 이에 대한 걱정을 크게 덜 수 있는 부분이다.

사업 지연 및 안정성에 대한 걱정도 없다. 최근 워크아웃에 들어간 건설사가 나타나는 등 부동산 시장에 불안정성이 높아졌지만, 이 아파트는 예외다.

자금 마련기간도 넉넉하다. '테넌바움294'는 계약금 총 10%로 계약 즉시 5%를 납입 후, 한 달 이내에 5%를 납부하면 입주가 가능하다. 이후 잔금에 대해서는 정당계약일로부터 9월까지로 자금 마련 부담을 크게 덜어준 것이다.

샘플하우스를 방문한 수요자들 사이에서는 긍정적인 반응이 지배적이다.

민락동에 거주 중인 방문객 B씨는 "후분양 아파트라 공정 과정도 유심히 지켜봤고, 방문해서 직접 보니 마감도 꼼꼼하고, 잘 지은 집의 단단함이 느껴져 아주 마음에 들었다"라고 말했다.

수영구에서 공인중개사사무소를 운영중인 C씨는 "민락동은 최근 5년간 새 아파트 분양이 없었던 만큼 기본적으로 새 아파트를 기다린 수요가 많다"며 "게다가 민락동 최고 자랑인 광안리 해변을 바라볼 수 있는 자리에 공급되는 최고급 아파트라는 점에서 일대 지역 내 수요자들은 물론 수도권 일대 투자자 및 세컨하우스 수요자들의 문의도 늘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입지와 미래가치도 좋다. 단지는 민락공원이 연결되며, 민락수변공원도 도보로 이용 가능한 '공세권' 위치를 자랑하며, 부산을 대표하는 복합 상업 업무 지구인 센텀시티, 마린시티와 인접해 있어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몰, 롯데백화점, 벡스코, 영화의 전당 등의 이용도 편리하다.

특히 단지가 위치한 민락동은 '테넌바움294'와 함께 지역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미월드 부지 역시 6성급 글로벌 호텔 브랜드의 레지던스 개발도 속도를 냄에 따라 부산 해안가 신흥 리치벨트의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어 투자가치도 높다고 평가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