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넥스티엘 라운지 인 서울' 홍보관 11일 오픈
롯데건설 '넥스티엘 라운지 인 서울' 홍보관 11일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3.12.1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단신도시 넥스티엘 복합문화상업시설' 서울 홍보관 오픈

핵심시설 MOU 체결 완료… 활성화 기대
넥스티엘 라운지 인 서울 홍보관.
넥스티엘 라운지 인 서울 홍보관.

롯데건설이 11일 '넥스티엘 라운지 인 서울' 홍보관을 열고,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수요자와 투자자들을 맞이한다.

이번에 오픈하는 '넥스티엘 라운지 인 서울'은 롯데건설이 검단신도시에 공급하는 '검단신도시 넥스티엘 복합문화상업시설'의 서울 홍보관이다.

'검단신도시 넥스티엘 복합문화상업시설'은 일반적인 개발사업이 아닌 인천도시공사가 역세권을 중심으로 문화, 쇼핑, 여가, 주거 등 다양한 용도의 복합개발을 위해 검단신도시 최중심지에 계획한 랜드마크 개발사업이다. 이를 시행하기 위해 국내 대표 부동산 개발업체 롯데건설, 메리츠증권, 대신증권 등이 참여했다. 개발이 완료되면 검단신도시 단일 최대 규모의 복합시설로 거듭나게 된다.

'넥스티엘 라운지 인 서울'에서는 전문 상담사가 배치돼 검단신도시 랜드마크로 조성되는 '검단신도시 넥스티엘 복합문화상업시설'만의 입지적 장점과 상품 구성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방문 예약 시 의전 차량을 통한 픽업 서비스를 비롯해 커피 등 간단한 다과를 제공하는 등 내방객들에게 '넥스티엘 라운지 인 서울'만의 특별한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넥스티엘 복합문화상업시설의 프리미엄을 누리고자 하는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수요자, 투자자 분들을 위해 이번 서울 홍보관을 마련하게 됐다"며 "서울 홍보관 방문 시 전문 상담사를 통해 투자 등 목적에 맞는 자세한 상담을 단계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 편의를 배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단지는 타 수익형 부동산과 다르게 사업이 안정적으로 순항 중에 있다. 지난해 레고랜드 사태 및 최근 대규모 금리 인상 여파로 부동산 PF 시장이 경직됐지만, '검단신도시 넥스티엘 복합문화상업시설'은 지난 6월 4,000억원 규모의 PF 대출을 성공적으로 조달하며 사업이 안정권으로 진입했다.

해당 시설에는 멀티플렉스, 스포츠테마, 키즈테마, 서점, 문화센터, 컨벤션, 헬스케어 총 7가지 복합문화 멀티테넌트가 도입되어 상권 활성화와 함께 검단신도시 대표 랜드마크로 들어설 예정이다. 이 시설은 롯데건설이 주주로 참여한 넥스트브이시티PFV가 준공 이후 5년 동안 운영할 계획이다.

최근에는 이들 핵심시설의 MOU가 체결됐다. 넥스트브이시티PFV에 따르면, 10월 넥스트브이시티PFV는 인포트와 스포츠테마파크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MOU)를 정식 체결했다. 인포트는 약 720평 규모의 스포츠테마파크에 실내테니스, 필라테스, 골프연습장 등 10개의 스포츠 컨텐츠 시설 운영을 검토 중이다.

이 가운데, F45의 경우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으며, 필라테스 전문 기관인 모던 필라테스는 150개의 지점을 운영 중이다. 또 IT기술이 결합된 미래형 피트니스 PAVIGYM(파비짐), 2030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그룹 피트니스 버핏그라운드 등 10개 스포츠 업체가 검단신도시 넥스티엘 복합문화상업시설 입점에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이와 함께 넥스트브이시티PFV는 문화컨텐츠 활성화를 위해 NHN링크와 업무 제휴 협약(MOU)도 체결했다. NHN링크는 약 730평 규모의 멀티컬처스페이스(문화센터)를 관리한다.

해당 운영사(인포트, NHN링크)들은 이번 업무 제휴 협약을 통해 △문화컨텐츠 개발 및 운영 △스포츠컨텐츠 개발 및 운영 등의 업무를 상호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NHN링크는 자녀를 위한 프로그램과 30~40대를 문화 프로그램 등 남녀노소 여러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검토하기로 했다.

스포츠테마파크, 문화센터 외 롯데시네마의 운영사인 롯데컬처웍스도 입점의향서를 제출해 검단신도시 넥스티엘 복합문화상업시설의 준공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롯데컬처웍스는 6개관, 580석 내외 규모의 영화관을 검토하고 있다. 넥스트브이시티PFV는 상기 복합문화시설 외 대형 서점 및 키즈 테마파크 운영사업자들과 협의를 진행 중이며, 준공 전까지 단지 활성화의 핵심시설을 채워갈 계획이다.

'검단신도시 넥스티엘 복합문화상업시설'의 서울 홍보관은 5호선 공덕역 8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