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한수원 고리원자력본부,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3.11.3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리원자력본부가 ‘제12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고리원자력본부 이광훈 본부장(오른쪽)과 부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선욱 사무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리원자력본부가 '제12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고리원자력본부 이광훈 본부장(오른쪽)과 부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선욱 사무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광훈)가 30일 '제12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KBS가 공동주최하고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단체·기업을 시상한다.

고리원자력본부는 기업 물적나눔 분야에서 공적을 인정받아 해당 표창을 수상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2023년 약 4억9,000만원, 2022년 약 7억9,000만원을 기부한 바 있다. 주요 공헌사업으로는 밑반찬 나눔 봉사활동 후원, 청소년 회복센터 후원, 불우이웃돕기 성금 후원 등이 있다.

임직원들의 기부 참여도 활발하다. 러브펀드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를 통해 조성한 기부금으로 고리원자력본부 임직원들은 매년 1억원 이상의 기부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곳곳에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광훈 고리원자력본부장은 "지역사회 나눔활동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을 수 있어 뜻깊다"며 "연말연시 지역사회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