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자산운용–베스트루이스해밀턴·호시카게료칸 호텔개발사업 맞손
이화자산운용–베스트루이스해밀턴·호시카게료칸 호텔개발사업 맞손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11.06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트루이스해밀턴디자인그룹과 이화자산운용이 호텔개발사업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진행된 호시카게 료칸 신축 오픈행사에 앞서 이화자산운용과 베스트루이스해밀턴디자인그룹 신호경이 행사에 참석해 호텔 및 료칸리조트 개발 사업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베스트루이스해밀턴호텔 및 호시카게 료칸 개발 사업과 관련된 원활한 금융조달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화자산운용과 베스트루이스해밀턴디자인그룹은 “베스트루이스해밀턴 동부산점 및 호시카게 료칸 동부산점 매각 진행이 함께 이뤄지고, 향후 베스트루이스해밀턴디자인그룹이 국내 여수, 남해, 제주, 가평, 양양에 각각 추진될 10,000평 규모의 150개의 객실을 구비한 하이엔디 료칸리조트 개발과 관련, 이화자산운용의 전략적 투자유치는 물론 선매각 구조로 사업을 진행키로 했다”고 전했다.

베스트루이스해밀턴호텔의 관계자는 “이번 이화자산운용과의 MOU 체결을 통해 프리미엄 리조트형 료칸을 주요 거점도시에 추진하는 사업동력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며, “이번 호시카게 료칸 오픈을 통해 국내 료칸의 수준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화자산운용의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베스트루이스해밀턴에서 추진하는 개발사업에 있어 양사 우호적인 파트너십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앞서 베스트루이스해밀턴 호텔은 2013년 부산의 해운대점을 시작으로 베스트루이스해밀턴호텔 6개점을 오픈했다. 이번 호시카게 료칸 신축 오픈을 시작으로 주요 거점에 프리미엄 료칸리조트의 개발 및 확장을 계획 중에 있다.

지난 29일 신축 오픈한 호시카게 료칸은 전 객실 풀빌라형 히노키탕을 구비하고, 츠키카게 퓨전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석식 및 조식이 제공되는 프리미엄 전통 료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