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구남역 인근 ‘코오롱하늘채 더테라스’ 조합원 모집
부산 구남역 인근 ‘코오롱하늘채 더테라스’ 조합원 모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05.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지상 26층 총 526세대 전용 59~84㎡ 선호도 높은 중소형 구성

KTX구포역․2호선 구명역․3호선 구포역 도보거리 ‘트리플역세권’
공간 활용도 우수․전세대 ‘테라스’… 휘트니스클럽․어린이집 등 커뮤니티시설도

‘코오롱하늘채 더테라스’ 조감도.
‘코오롱하늘채 더테라스’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코로나19가 주거시설의 풍속도를 바꿔 놨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테라스 등 공간 활용성과 쾌적성이 높고 다양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설계를 적용한 주거시설이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다.

부산시 북구에 테라스를 갖춘 아파트 ‘코오롱하늘채 더테라스’에도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조합원을 모집 중인 해당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6층의 총 526세대로, 59~84㎡의 최근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돼 있다.

특히 전세대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수요층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전 세대 테라스 설계는 극히 보기 드문 희소가치 높은 설계라 실수요층 및 투자수요의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특화설계에 걸맞는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휘트니스클럽, 도서관, 실내골프연습장, 어린이집과 실버룸 등 다양한 연령층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설계해 남다른 주거 만족도를 이끌어 것으로 기대된다.

입지에서도 강점이 나타난다. 일부 단지에서는 백양산과 낙동강이 조망이 가능하며, 구포 무장애숲길과 모라틔움공원, 솔로몬 파크, 어린이교통공원, 감동나룻길(예정) 등의 자연공간이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입주 시 여유로운 힐링라이프가 보장된다.

교통여건도 훌륭하다. KTX구포역, 2호선 구명역, 3호선 구포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는 트리플역세권으로 교통프리미엄을 갖추고 있다. 또한 남해고속도로와 강변대로, 김해공항, 구포대교, 백양터널 등도 이용이 편리하며 북구 만덕동과 연제구 거제동을 연결하는 제3만덕터널,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 등이 추후 개통을 앞둬 교통망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주변 생활인프라 여건도 우수하다. 구포시장과 구남시장, 탑마트, 뉴코아아울렛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으며 백양고, 구남중, 구포중이 도보로 안전하게 등ㆍ하교가 가능한 위치에 자리해 아이를 둔 수요자들에게 높은 지지를 얻고 있다.

한편, 이 단지의 홍보관은 부산시 북구에 위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