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흥스카이포레 지역주택조합 반도건설 시공예정사 선정
안흥스카이포레 지역주택조합 반도건설 시공예정사 선정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5.1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집필증 획득… 본격적인 모집 나서

안흥스카이포레 지역주택조합이 모집필증을 획득하고 본격적인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 시공예정사로 반도건설을 선정, 반도 유보라 리버스카이를 브랜드로 결정했다.

안동은 전통적인 문화 관광지역으로 그동안 관광 도시에 알맞은 숙박, 음식점, 서비스 등의 종사자가 주로 거주했다. 안흥지역은 이들이 거주하는 원도심으로 그동안 지속적인 개발 요구가 있었으나 여러 가지 이유로 무산이 됐다.

하지만 안동역의 개발 계획이 발표되면서 상황이 달라졌다. 지속적인 아파트 수요는 늘어나고 있지만 공급을 제대로 할 수 없는 상황이 이어지게 되면서 이에 대한 개발 니즈가 점차 늘어나는 중이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본격 추진되고 있는 게 안흥스카이포레 지역주택조합의 반도 유보라 리버스카이다. 낙동강변에 위치해 있으며 수요가 많은 75A·B와 85A·B·C 5개 타입으로 구성되며 규모는 지하 2층부터 지상 42층 627세대로 갖춰져 있다.

사업지 인근도 구성이 좋다. 중심 상업 시설이 밀집한 곳에 자리잡고 있으며 각종 관공서를 비롯해 대형 마트가 들어서 있다.

교육시설이 다수 존재하는 만큼 아이들이 커가는데도 안성맞춤이다. 낙동강이 주변에 있다 보니 친환경 시설이 다양하게 입주해 살기 좋은 원도심을 이루는 중이다.

조합 관계자는 “원도심이 그동안 낙후되는 바람에 개발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다”며 “이번 모집필증 획득과 시공예정사 선정으로 본격적인 아파트 건설에 들어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안동역을 비롯한 다양한 개발 이슈가 눈에 띄고 있다”며 “그만큼 아파트 건설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는 10월까지 본격적인 조합원 모집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