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부동산 개발사업 전문가 ‘명성’
도시개발 시행업무 등 각종 PM총괄 수행 두각
인천 대곡지구 1만2천세대 시행사업서 역량 펼쳐
(주)디케이지홀딩스 김윤주 이사가 2021 제17회 2021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사업관리 개인부문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주)디케이지홀딩스는 국내 부동산 시장 으뜸 기업으로, 공동주택, 주상복합, 오피스텔, 도시개발사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부동산 개발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사업기획 부문에서 수지분석, 토지매입, 분양대행 및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개발사업 전 과정에서 가치를 창조하며 최적의 개발방안을 제공한다.
김윤주 이사는 현재 하남 이그제큐티브 암케어센터 시행, 인천 대곡지구 도시개발사업 총괄PM, 고양시 법곳대화지구 도시개발사업 총괄 PM, 속초·원주·인천 의료 실버타운 PJ 시행, 인천 의료복합타운 PJ 시행 등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개인부문 수상자에 선정됐다.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경영학과를 졸업한 김윤주 이사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에 근무하면서 대외협력 및 민간기관 연계활용 정책홍보를 역임했다.
이후 금융감독원 기획조정국 선임조사역으로 정부부처, 공공, 민간기관과의 대외협력을 담당했으며, 민간기업으로 넘어와 투자 발굴 및 전략기획 등에 힘써왔다.
현재는 디케이지홀딩스에 재직하며 도시개발 시행업무 PM 총괄, 정부기관 및 건설사 대상 대외협력, PF, 자금 유동화 등 투자유치 등을 수행 중이다. 특히 인천시 대곡지구 1·2차 1만2,000여 세대 아파트 시행사업 대외협력을 담당하며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PM/컨설팅은 토지현황 확인·토지매입 계약 체결, 분양을 위한 예비수요조사, 사업지별 최적 상품 제안, 사업기간 단축 위한 신속 인허가 진행, 시공사와의 네트워크 형성, 사업지 특성에 따른 특화전략 수립, 상품의 적정 분양가 도출, 준공 후 SPC·PFV 등 청산·완료시점까지 지속 사업을 관리하는 만능 직군이다.
김윤주 이사는 “어떠한 일이든 가능한 일로 만들 수 있다는 디케이지홀딩스만의 강한 의지와 신념으로 현재를 분석하고 불확실한 미래에 최상의 가치를 창조하는 것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