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최초 스마트홈 '일군 스위트클래스 강경' 선착순계약 실시
논산 최초 스마트홈 '일군 스위트클래스 강경' 선착순계약 실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1.04.1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타입 청약마감 후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 시작 '실수요 관심'
일군 스위트클래스 강경 투시도.
일군 스위트클래스 강경 투시도.

일군토건이 총남 논산시 강경읍 일대에 공급하는 '일군 스위트클래스 강경'이 지난 14일부터 일부 잔여 세대를 대상으로 선착순 동·호수지정 계약에 나섰다. 지난 8일 청약 개시 30분 만에 전타입 마감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 해당 단지는 충남 논산시에서 최초로 스마트 홈 시스템을 적용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많다. 선착순인 만큼 원하는 동, 층 등을 선택하기 위한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빨라질 예정이다.

일군 스위트클래스 강경은 논산에서는 보기 힘든 KT 인공지능 홈서비스가 적용돼 청약 당시 호평을 받았다. KT 인공지능 홈 서비스를 통해 'AI스피커를 통한 음성제어'는 물론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집안 시설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SOS위급상황 알림'을 통해 사회 복지사 또는 가족에게 자동으로 연락이 가는 시스템도 적용됐다.

이에 지난 2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돌입한 일군 스위트클래스 강경은 오픈 날부터 주말 동안 예약이 마감됐고, 미처 예약하지 못한 관람객들은 견본주택을 찾았다 발걸음을 돌리는 사례도 있었다.

청약은 개시 30분 만에 전타입 마감을 기록했으며 이후 정당계약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지난 14일부터 일부 잔여 세대에 대해 선착순으로 동·호수지정 계약을 시작했으며 청약통장이 없어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을 할 수 있다. 주택수, 소득수준, 거주지 제한 등의 자격 조건도 없다.

한편 일군 스위트클래스 강경은 10년 전세가 가능한 장기 민간임대아파로, 최대 10년까지 전세로 살아보고 이후에는 분양전환이 된다. 이 때 임차인은 우선 분양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종합소득세, 재산세 등의 적용 대상이 아니므로 세금부담이 전혀 없다. 보증보험 가입으로 임대보증금 반환 걱정이 없어 안전한 전세 아파트이다. 전세금 인상폭 제한으로 전세가 상승 걱정도 줄였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전세보증금반환보험도 가입돼 있어 안정성도 높다.

좋은 교통 입지와 생활 여건도 갖췄다. 사업지 인근에 호남선 강경역이 위치해 있어 충청도와 전라도 인근 도시와의 접근성이 좋으며, KTX 논산역을 통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단지 가까이에는 강경초, 강경여중, 강경고 등의 학군이 형성돼 있다. 또한 논산 최초로 브랜드 학원인 종로엠스쿨이 단지 내 입점 예정이며 특히 입주민 자녀는 2년간 조건부로 학비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인근에는 강경천, 논산천, 옥녀봉공원, 황산근린공원 등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개발 호재도 풍부해 미래가치가 뛰어나다. 먼저 논산 연무읍 인근에 국방국가산업단지가 조성될 예정이다. 방위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예정된 해당 사업은 약 1만 5,000여 개의 일자리 창출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강경에 근대역사 문화공간 및 강경포구마을이 조성 돼있어 관광명소로의 발전이 전망된다.

단지의 특화 설계도 눈에 띈다. 남향 위주의 동 배치를 적용해 전 층에서 우수한 통풍과 일조권을 갖췄다. 또 4베이(4BAY) 등의 특화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고,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최고 20층 높이에서 누릴 수 있는 탁 트인 전망도 강점이다.

일군 스위트클래스 강경은 충남 논산시 강경읍 동흥리 27번지 외 26필지에 공급되는 단지로 지하 1층, 지상 16~20층, 5개동 전용면적 59㎡, 84㎡ 총 425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충남 논산시 강경읍 동흥리 29-15에 있다. 입주는 2023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