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건설산업,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3월 분양
동양건설산업,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3월 분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1.03.02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가정원·지하주차장 환경 특화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 항공조감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동양건설산업은 이달 대구 안심뉴타운 B4블록에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를 분양한다.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는 지하 1층~지상 18층, 13개동, 전용 84㎡(A·B·C) 총 759가구로 구성된다.

동양건설산업이 대구에서 처음으로 포문을 여는 사업인 만큼 파라곤 명품 주거공간 노하우를 모두 담아내겠다는 각오다.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가 들어서는 대구 안심뉴타운은 옛 대구 연료단지 자리로 동구 율암동 일대 36만㎡ 부지에 환경, 문화, 상업 기능을 갖춘 주거복합단지다. 사업지 북편에 위치한 문화시설용지에는 5,000㎡ 규모의 문화체험공간 및 집회시설 등이 건립된다. 또한 4만㎡ 규모의 공원 및 녹지가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게 된다. 안심뉴타운 조성이 완료되면 대구의 새로운 명품 주거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입지여건으로는 동호·율하지구 및 대구혁신도시 등 대규모 주거단지와 인접해 있고, 전통시장, 대형마트, 안심창조밸리 등 문화·생활시설도 가깝다. 대구 외곽을 순환하는 4차 순환도로를 통해 도심 안팎으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고, 도시철도 1호선 율하역, 신기역, 반야월역 등과도 인접해 유동인구 유입 또한 활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심뉴타운 내에서도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는 1호선 반야월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안심역~하양역을 잇는 복선전철사업도 2023년 예정돼 있다. 도보 거리에 반야월초, 율하초, 안심중, 신기중 및 서호동 학원가와 어린이 도서관이 인접해 있는 등 교육시설 여건이 뛰어나다. 코스트코, 이마트, 롯데아울렛 등 쇼핑문화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환경 특화 설계도 돋보인다. 평범한 단지 조경을 뛰어넘어 단지 곳곳에 작가주의 디자이너의 명품 테마정원을 조성하고, 어두웠던 지하주차장을 지하 주동 출입구 조경 설계하는 등 푸른 자연이 있는 쉼터 주차장으로 설계할 계획이다. 또한 썬큰 공간을 활용한 놀이터 및 게이트볼 코트, 날씨에 관계없이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파라곤 플레이 파크’도 설계된다.

계절용품 등의 보관이 편리한 내 집 앞 창고가 세대별 제공되고, 넉넉한 공간을 갖춘 실속 수납공간, 탁 트인 공간감과 개방감이 느껴지는 와이드형 광폭거실도 적용될 예정이다.

동양건설산업 관계자는 “그동안 청담, 논현 등의 명품 파라곤 설계를 통해 대구에서도 새로운 역사를 쓸 준비가 돼 있다”면서 “대구 자산가들이 부러워할 명품 주거단지,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대구 안심 파라곤 프레스티지’에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3월이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동호동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