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유튜브 ‘승강기 안전한 TV’ 오픈… 승강기안전 강화 지속 이어간다
승강기안전공단, 유튜브 ‘승강기 안전한 TV’ 오픈… 승강기안전 강화 지속 이어간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1.01.0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강기 궁금증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승강기 궁금증 이해쉽고 재미있는 동영상 공개

국민 눈높이 부합... 승강기안전 관련 궁금증 해결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유튜브 채널 ‘승강기 안전한 TV’가 승강기에 대한 궁금증 해결 동영상을 제작 공개했다.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의 유튜브 채널 ‘승강기 안전한 TV’가 승강기에 대한 궁금증 해결 동영상을 제작 공개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김영기/이하 공단)이 유튜브 채널인 ‘승강기 안전한 TV’를 통해 ‘승강기 궁금증 해결’ 영상을 공개, 국민들의 승강기안전 제고를 위한 다각적인 홍보 강화에 나섰다.

이번 공개한 영상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등 SNS를 통해 취합한 승강기와 관련한 궁금증 213개 중 국민들이 가장 많이 질문한 내용 중심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승강기는 추락할 수 있나요?’, ‘승강기에 갇히면 질식할 위험이 있나요?’, ‘승강기 안전검사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등으로 평소 승강기와 관련해 궁금해 하던 질문들이 주를 이뤘다.

‘승강기 안전한 TV’는 이들 질문에 대한 정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답변을 위해 공단 임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1주일간 의견을 취합했고, 영상에서는 인터뷰 및 실제 승강기 실험을 통해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공단은 지난해 10월 승강기 안전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와 소통 활성화를 위해 서경방송과 업무협약을 맺고 유튜브 채널인 ‘승강기 안전한 TV’를 개국했다. ‘승강기 안전한 TV’는 이번에 제작한 승강기 궁금증 해결 영상 외에도 ‘함께하는 승강기 안전교육’, ‘KoELSA 유튜브 크리에이터’, ‘승강기 안전연극’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게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승강기 안전한 TV’의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공단 유튜브 조회 수는 약 700만건으로 안전관련 공공기관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공단 송세언 교육홍보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홍보활동의 중요성이 커진 만큼 공단은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비대면 홍보채널을 통해 새해에도 국민들과 함께하는 승강기 안전홍보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