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도시개발 전문기업 우뚝
전국 주요지역 개발·분양사업 승승장구 ‘명성’
토지가치 극대화·택지맞춤형 개발노하우 ‘강점’
대한민국 대표 도시개발 시행사 (주)에스에이치코리아시스템(대표이사 봉정호)이 2019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국토교통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주)에스에이치코리아시스템은 올해로 창립 20년을 맞은 도시개발 시행사로, 전국 각지의 토지를 다양한 목적으로 개발·공급·시행하는 기업이다.
과거 도시개발과 택지개발사업을 주도하며 대지조성사업, 조경사업, 매매 분양사업, 임대사업, 목장사업, 관광리조트사업 등 복합적인 사업을 추진해온 삼흥개발이 (주)에스에이치코리아시스템으로 상호를 변경하고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봉정호 대표는 “에스에이치코리아시스템은 토지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택지맞춤형 개발 노하우를 활용하고 있다.”며, “다년간의 사업경험을 통해 전 임직원들이 토지개발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보다 높은 개발이익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풍부한 사업추진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주)에스에이치코리아시스템은 전국 각지의 주요 도시개발 시행사업을 추진하며 주목할 만한 실적을 쌓아 왔다.
먼저 관광입지로 주목받는 제주시 애월읍에 11만 2300㎡ 규모의 택지를 조성하고 분양사업을 실시했으며, 충북 제천시에서도 9만 9000㎡의 택지조성과 분양사업을 성공리에 추진했다.
이어 전남 무안의 남악신도시에서 부지 16만 5000㎡를 성공적으로 개발해 택지분양을 마쳤으며, 충북 청주시 오송역 주변 49만 5800㎡의 대단지 분양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아울러 경기도 여주시 일대에서도 42만 9700㎡의 택지를 조성해 분양했으며, 전남 여수시 율촌산업단지 주변 10만 5700㎡ 분양사업을 순조롭게 마쳤다.
올해에는 강릉시가 야심차게 진행하고 있는 북방물류 거점도시조성사업 주변 23만 8000㎡를 개발해 분양중에 있다. 이 지역은 강릉 단오문화권과 해안권을 연결하는 관광도로 조성사업을 통해 지역가치가 상승하고 있는 곳이다.
봉정호 대표는 “에스에이치코리아시스템은 전국 각지에서 대규모 택지조성 및 분양사업을 성공리에 진행하며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택지개발 및 분양업체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며, “국토의 균형발전을 꾀하고 내 집 마련을 꿈꾸는 무주택자들을 위해 살고 싶은 집을 제공하는 청사진을 펼쳐나가는 도시개발 시행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