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부터 청약 접수···15일 당첨자 발표 및 29~31일 계약 진행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현대건설은 오는 28일 경기 용인 수지구 신봉지구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광교산’ 견본주택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상 최고 23층, 1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789가구로 이뤄진다.
주택형별로는 전용 ▲59㎡A 34가구 ▲59㎡B 139 가구 ▲59㎡C 33 가구 ▲76㎡A 76 가구 ▲76㎡B 183 가구 ▲76㎡C 39 가구 ▲84㎡ 285 가구 등 7개 주택형으로, 최근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됐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광교산’의 가장 큰 장점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내세웠다. 단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단지가 광교산 자락 내에 위치해 단지 출입구인 남측을 빼고는 녹지가 3면을 감싸고 있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 바로 옆으로 광교산 등산로가 있고, 축구장 3배 규모인 약 2만 3000여㎡의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근린공원 내에는 물놀이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가족들과 함께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강남 및 판교 접근성도 우수한 점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다. 단지 남서측 반경 약 1.4㎞ 거리에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서수지 IC가 있어 판교가 10분대, 강남이 2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신분당선 수지구청역을 통해 판교역이 4정거장, 강남역이 7정거장, 광교중앙역이 3정거장이면 닿을 수 있다.
여기에 용인시에서 동백~GTX용인역(가칭)~성복역~신봉동 등을 연결하는 15㎞ 구간의 신교통 수단(경전철 포함)에 대한 연구용역도 추진중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마트(수지점), 롯데마트(수지점), 롯데몰 수지(예정) 등의 수지의 편의시설은 물론 현대백화점(판교점), 신세계백화점(경기점), 롯데아울렛(광교점), 아브뉴프랑(판교, 광교점) 등 판교, 분당, 광교신도시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반경 1㎞ 이내에 신봉초, 신일초, 신봉중, 신봉고가 있으며, 명문학원가가 몰려 있는 수지구청역 주변의 학원 시설도 쉽게 이용 할 수 있다. 신봉2지구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고, 단지에서 약 250m 거리에 공공도서관 건립도 예정돼 있어 교육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100% 남향(남동, 남서) 배치에 판상형 중심 설계로 채광성과 통풍성을 높였다. 실내에는 주방과 거실이 맞닿아 연결되는 구조로 개방감을 극대화 시켰으며, 안방의 독립적인 파우더공간과 드레스룸, 다용도실, 알파룸 등을 조성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전세대 전용 창고도 마련돼 계절별로 사용하지 않는 용품이나 부피가 큰 물건들을 따로 보관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 59㎡B는 3베이(Bay) 판상형 맞통풍 설계로 채광 및 환기 통풍이 우수하고, 4.1m 넓은 거실 폭 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 시켰다. ‘디귿(ㄷ)’ 자 주방으로 작업 효율성 증대는 물론 넉넉한 조리공간을 확보했으며, 주방 엔지니어드 스톤 상판 적용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안방에 체계적 의류수납이 가능한 드레스룸이 설치되고, 안방 앞 세탁공간 제공으로 세탁 동선을 간편하게 했다.
전용 76㎡A는 4베이 판상형 설계로 모든 침실이 남향 전면 배치돼 채광에 유리하다. 현관에 신발, 스포츠용품 등의 대형 수납이 가능한 현관워크인장이 제공돼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주방에는 대형 아일랜드식탁 제공으로 주부 동선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3.6m에 달하는 주방 가로폭 확장으로 주방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주방 옆 다용도실, 안방 대형드레스룸, 파우더룸, 알파룸 등이 마련돼 공간 활용을 극대화 시켰다.
타워형 구조로 설계되는 전용 76㎡B는 복도까지 연장되는 2.75m 길이의 대형 신발장 제공으로 수납 기능을 강화했으며, 대형 아일랜드식탁 제공 및 ‘디귿(ㄷ) 자’ 주방으로 작업 효율을 높였다.
전용 84㎡는 4베이 판상형 설계로 모든 침실이 남향 전면 배치돼 채광성이 우수하다. 현관에는 대형 물품 수납이 가능한 현관워크인장 제공된다. 주방 가로폭 확장과 대형 아일랜드식탁 제공으로 주부들의 공간활용 및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안방 대형드레스룸, 파우더룸이 제공되며, 주방 좌우로 다용도실과 알파룸이 제공돼 입주민들의 취향에 맞게 공간활용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전 주택형에 현관 슬라이딩 중문(유상옵션) 제공으로 냉난방 증대 및 독립성을 강화했으며, 욕실에 고급 타일 적용은 물론 바닥 미끄럼 방지 타일 설계로 입주민들의 안전에도 신경을 썼다. 이와 함께 거실 공간에 디럭스한 우물천장 제공으로 개방감과 공간감을 극대화 시켰다.
단위 세대를 연속으로 둘러싸고 있는 단열벽 적용으로 난방 및 결로 저감효과에도 우수하고, 에너지 1등급 녹색건축물 우수등급으로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형의 친환경 건물로 지어질 예정이다.
100% 지하주차장 설계와 어린이들의 편안한 통학을 위한 스쿨버스 대기공간인 맘스테이션 설치로 입주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 중앙을 따라 물(Water), 언덕(Hill), 나무(Treetop), 하늘(Sky) 등 네 가지 주제를 가진 ‘비밀의숲(Secret Forest)’ 테마공간이 조성돼 인동거리를 확보했다. 특히 친환경 조경설계의 거장인 니얼 커크우드 하버드대 교수가 디자인한 단지 내 공간은 지형적 경사 차이를 반영, 단지 주변 삼면의 녹지공간과 어우러진 사계절 내내 볼거리 가득한 단지를 조성해 단지 안팎에서 쾌적하고 여유 있는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다채로운 부대시시설도 조성된다. 커뮤니티센터에는 GX룸, 게스트하우스, 휘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카페테리아, 실내놀이터, 남녀독서실, 회의실, PC룸, 남녀사우나 등 문화와 휴식, 편의를 누릴 수 있는 입주민을 위한 공간이 조성된다.
아울러 힐스테이트 광교산의 청약 일정은 내달 2일과 3일 양일간 무순위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4일 특별공급, 5일 1순위 당해지역, 8일 1순위 기타지역, 9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이후 15일에 당첨자를 발표한 이후 29일부터 31일 사흘간 계약이 진행된다. 참고로 발코니 확장무상제공, 중도금(60%) 무이자 혜택,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시행으로 수요자들의 금융부담을 낮췄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쾌적한 주거환경 속에서 판교, 분당, 광교 등 신도시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데다 수지구 내에서 희소성이 높은 중소형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된다”며 “힐스테이트의 브랜드 가치에 걸맞게 차별화된 상품 설계로 단지의 가치를 높이는데 신경을 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광교산 견본주택은 신분당선 동천역 2번 출구(경기 용인시 동천동) 인근에 마련됐다. 입주는 2022년 4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