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건설기계 토탈서비스 제공
중국 건설기계시장 진출 등 해외시장 발 빠른 행보
중고건설기계 매매, 크레인 등 관련부품 수입업무 수행
투명·정당한 기업경쟁 실천… 아름다운 미래건설 총력
건설기계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세원크레인(박명옥 대표이사)이 제14회 대한민국건설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주)세원크레인은 1995년 설립한 세원크레인상사를 모태로 성장해왔으며, 중고건설기계 매매, 크레인·파일드라이버 및 관련부품 수입 등의 업무를 수행해 왔다.
특히, (주)세원크레인은 크롤라 크레인 및 항타 전용기에 있어 국내 최고를 자랑하며, 크레인 및 크레인 관련 부품의 수출입과 기타 모든 건설장비의 임대 및 매매,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다양한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크롤라 크레인, 항타 전용기, 파일드라이브 등 건설기계 컨설팅 및 장비수입과 매매·임대를 전문으로 담당하고 있다.
탄탄한 사업역량 확대방식도 주목할 만하다. (주)세원크레인은 2001년 경기도 광주시에 제1주기장을 마련했으며, 2007년에는 이천시(제2주기장)에, 2011년에는 여주시(제3주기장)에 각각 주기장을 건립했다. 2015에도 2곳의 건설기계 주기장허가를 취득하며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주)세원크레인은 장비의 임대 및 판매를 위한 고객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2002년 인터넷 크레인 사이트를 오픈했으며, 2014년에는 중국 건설기계장비(SUNWARD) 시연회를 개최해 장비의 기술력을 선보였다.
그 결과 (주)세원크레인은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에 발 빠르게 응대하며, 전문화된 장비와 인력으로 국내외 건설현장에서 기술력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최고의 노하우로 선별된 건설기계를 보유하고 있는 점도 장점 중 하나다.
(주)세원크레인은 사회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6년 이천시 관내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성금 1,000만원을 시에 기증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주)세원크레인은 지난해 지방세 모범납세 기업으로 선정됐다.
박명옥 대표는 “투명하고 정당한 기업경쟁을 통해 도덕적인 이윤을 추구하고 이를 통해 아름다운 미래를 건설한다는 정도경영 원칙을 지켜가고 있다.”며 새 도약을 향한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