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부동산 > 포토뉴스
가을 분양시장, 사전마케팅 총력전현장전망대·분양홍보관 운영 등 차별화 앞장
이경운 기자  |  Lkw@ikld.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0.11  09:23:4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 탑석센트럴자이 분양홍보관에서 방문객들이 단지설명을 듣고 있다.

주택업계, 고객과 지속적 스킨십 늘리기 전략

최근 분양을 앞둔 건설사들의 견본주택 개관 전 사전마케팅이 치열해지고 있다. 정부가 지난 8월과 9월 잇따라 내놓은 부동산 정책의 영향으로 1순위 청약조건이나 대출관련 사항에 대한 수요자들의 궁금증이 커진데다 10월 가을 분양 성수기를 맞아 경쟁단지와의 차별화를 두기 위해서이다. 각 건설사들은 견본주택 개관 전 현장전망대나 분양홍보관을 운영하며 고객 스킨십 강화에 나서고 있다.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10월 전국에서 분양하는 아파트 일반분양 물량은 3만4,705가구다. 이는 지난해 10월 분양 물량인 1만7,127가구보다 2배 가량 늘어난 수치이다. 폭염과 부동산 대책, 추석 연휴 등으로 미루었던 물량들이 대거 쏟아지는 것이다.

사전마케팅을 통해 수요자들은 주택 청약에 필요한 정보들을 많이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먼저, 현장전망대나 분양홍보관을 방문해 견본주택 개관 전 미리 생생한 내 집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바뀐 부동산 정책으로 청약조건이 까다로워진 만큼 어떻게 하면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을지 상담을 받을 수 있어 방문객들의 호응도가 높다. 여기에 단지가 들어서는 사업지를 눈으로 확인하거나 관련 정보 역시 얻을 수 있다.

건설사 입장에서는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입지와 상품장점을 방문객들에게 상세하게 설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관심고객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어 마케팅 방향 설정에 큰 도움이 된다.

현장전망대나 분양홍보관은 대개 유동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편리한 지역이나 단지가 들어서는 현장에 마련되는 경우가 많다. 현장전망대나 분양홍보관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거나 혹은 따로 예약을 받아 고객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설명하고 단지 특장점에 대한 안내를 진행하기도 한다.

지난 6월 분양에 나선 ‘힐스테이트 별내 스테이원’의 경우, 사업부지가 위치한 입지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현장전망대를 운영, 수요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현장전망대에서 사업설명회를 열고, 입지와 상품에 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전문 상담사를 배치해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켰다. 생활형 숙박시설로 분양했던 ‘힐스테이트 별내 스테이원’은 정당계약 실시 열흘만에 100% 계약을 완료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견본주택 개관을 앞두고 분양홍보관을 열어 수요자몰이에 나서는게 하나의 공식처럼 되고 있다”면서 “건설사 입장에서는 해당 사업지에 대해 소비자들에게 직접 알릴 수 있어 분양단지에 대한 호감도 상승과 견본주택 집객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수요자들 입장에서도 견본주택 입장 및 청약상담에 소비되는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고, 미리 입지와 상품, 청약자격 등에 대해 꼼꼼하게 따져 볼 수 있어서 좋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견본주택 개관 전, 사전마케팅에 적극적으로 나서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는 단지들이 대거 10월에 선보일 예정이다.

부산광역시 영도구 동삼동 1180번지 일원에 분양 예정인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는 단지의 바다전망을 느낄 수 있는 오션뷰 전망대를 운영중이다. 부산광역시 영도구 동삼동 하리수산물직매장 4층에 위치한 오션뷰 전망대는 단지가 들어서는 위치 바로 옆에 마련돼 입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게 되면 누릴 수 있는 바다조망을 체험할 수 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방문예약 접수를 받고 있다.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는 동삼하리 복합지구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49층, 아파트 4개동, 레지던스 및 호텔 1개동 규모이다. 아파트와 레지던스 및 호텔, 상가로 이루어진 주거복합단지로 단지 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 부산 오션시티 푸르지오 오션뷰 전망대에서 방문객들이 분양상담을 받고 있다.

GS건설은 10월, 경기 의정부시 용현동 용현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한 ‘탑석센트럴자이’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6개동, 총 2,573가구의 대단지로, 이 중 전용면적 49~105㎡ 832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탑석센트럴자이는 본격적인 분양에 앞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홍보관을 방문하면 탑석센트럴자이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매주 진행하는 사업설명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홍보관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1순위 통장(본인)을 가지고 홍보관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된다. 또한 홍보관 방문사진과 함께 SNS에 후기를 올리면 영화관람권을 증정한다.

SK건설은 인천시 서구 가정동 477-7 일원에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를 10월 분양한다. 루원시티내 첫 분양단지로 아파트,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 복합단지(MXD)다. 아파트는 2,378가구, 오피스텔은 총 726실이 공급된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도보 역세권 단지로 향후 7호선 연장선이 개통하면 더블역세권 단지가 될 전망이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162-2 청라마루힐프라지 506호에 분양홍보관을 운영중이다.

검단신도시 첫 분양단지인 ‘검단신도시 호반베르디움’도 10월 분양을 준비 중으로 분양홍보관을 운영중이다.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505 스타프라자 204호에 마련된 분양홍보관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고급사은품을 증정하며 1순위 통장 지참 방문시에는 고급 통장지갑도 증정한다.

인천 검단신도시 AB15-2블록에 공급되는 검단신도시 호반베르디움은 지하 2층~지상 27층 전용면적 72㎡, 84㎡ 총 1168가구로 전 가구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만 구성된다.

우미건설은 10월 경북 경산 하양읍 하양택지지구 A2블록에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을 분양할 예정이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은 지하 2층~지상 33층, 6개동, 전용면적 84~113㎡, 총 737세대 규모로 구성됐다.

전 세대 남향 위주 판상형 4베이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일부 세대의 경우 테라스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분양홍보관은 경북 경산시 하양읍 대경로 653번지에 위치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함께 분양하는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지하 2층~지상 26층 27개동, 전용면적 59~134㎡ 2666가구의 대단지로 역시 10월 분양 예정이다. 1호선 병점역을 중심으로 개발되는 병점복합타운의 수혜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도 병점역 인근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인텔리스테이 오피스텔 상가 103호에 분양홍보관을 운영중이다.

이경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서부선 경전철 조기 착공 위한 시민모임이 움직인다… 1만 시민 서명 완료
2
SK건설, 수색9구역 재개발 'DMC SK VIEW' 분양
3
박순자 위원장 "신안산선 기재부 민투심의 통과 환영···전폭적 지원 총력"
4
한전, 필리핀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 첫 물꼬
5
동서발전, 지반 탐사로 발전소 싱크홀 사전 예방
6
비규제지역 ‘춘천∙인천∙부천’, 풍선효과 누리며 분양시장서 ‘인기’
7
수도권 서부 ‘인천, 안양, 부천’...청약불패 연말‧연초 릴레이 분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