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투오빌’, 신축빌라 에너지 효율 높이는 5가지 생활팁 공개
‘오투오빌’, 신축빌라 에너지 효율 높이는 5가지 생활팁 공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09.2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축빌라 내부.

신축빌라 직거래 1:1 맞춤매물 서칭 서비스업체 ‘오투오빌’은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신축빌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는 5가지 팁을 공개했다.

서울,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신축 및 구옥빌라의 분양 및 매매 시세정보를 제공중인 ‘오투오빌’은 신혼부부를 위한 신축빌라 구입 팁, 빌라 단열재들의 각 장단점, 빌라 방문 전 확인해야할 내용 등 다양한 팁과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신축 빌라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관리법 중 가장 첫번째는 기본적이지만 습관화하기는 어려운 ‘사용하지 않는 조명 끄기’다. 외출 시가 아니더라도 방을 쓰지 않을 때나 실외가 밝을 경우에는 조명을 꺼두는 것을 권장한다.

냉장고 온도를 올리는 방법도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냉동실은 -15~-18℃, 냉장실의 경우 3~4℃ 정도가 적당하며, 냉장고 온도를 2℃만 올려도 월 3.2kwh의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다.

휴대전화, 노트북 등 휴대용 전자제품의 충전이 다 완료됐을 때는 어댑터와 콘센트를 분리해두도록 한다. 어댑터에 기기가 꽂혀있지 않더라도 콘센트와 연결돼 있으면 에너지가 지속적으로 소모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높은 에너지 효율 등급의 가전제품 사용과 효율적인 가스레인지 사용을 들 수 있다. 에너지 효율 등급이 높으면 전력소모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으며, 가스레인지의 경우 냄비 바닥 옆으로 불꽃이 새어 나오는 일이 가급적 없도록 하는 것이 좋다. 그 밖에 ‘오투오빌’이 제공하고 있는 신축빌라 관련 다양한 팁과 정보는 공식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투오빌’ 빌라시세는 빅데이터 기반의 신축빌라 종합 플랫폼 ‘집나와’의 빅그램을 기준으로 하고 있다. 집나와 빅그램의 빌라시세정보(1㎡ 기준)에 의하면 서울 은평구 구산동(구산역) 신축빌라와 녹번동(녹번역) 신축빌라는 648만원, 737만원이며, 마포구 아현동(신촌역) 신축빌라와 연남동(신촌역) 신축빌라는 640만원, 884만원에 분양된다.

동작구 신대방동(신대방역) 신축빌라와 대방동(대방역) 신축빌라는 770만원과 985만원, 관악구 신림동(신림역) 신축빌라와 남현동(사당역) 신축빌라는 806만원, 732만원에 분양되고 있다.

서초구는 서초구청역을 중심으로 양재동(양재역) 신축빌라와 방배동(방배역) 신축빌라가 1231만원대다. 강북구는 강북구청역을 중심으로 수유동(수유역) 신축빌라와 우이동(북한산우이역) 신축빌라가 평균 657만원대에 분양 및 매매되고 있다.

인천 부평구 일신동 신축빌라와 청천동(부평구청역) 신축빌라는 394만원, 282만원이며, 부개동(부개역) 신축빌라와 부평동(부평역) 신축빌라가 459만원과 322만원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