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서울여성병원 입점 확정된 역 직통 상가 인천 ‘아인애비뉴’ 분양
CGV, 서울여성병원 입점 확정된 역 직통 상가 인천 ‘아인애비뉴’ 분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8.09.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 연결 초역세권 상업시설 희소성 갖춰

아인애비뉴 상가 투시도.

인천 ‘아인애비뉴’가 분양에 나선다. 이 상업시설은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과 연결된 초역세권 상업시설로, CGV와 서울여성병원이 입점을 확정했다.

지하철역과 연결된 역 직통 상가들은 부동산 관계자들에게 선호되는 상품이다.

지하철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비롯해 주변 방문객과 근처 거주민 등 많은 수요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임차를 희망하는 자영업자, 기업체, 프랜차이즈 업체 등도 많아 공실 발생의 위험도 적은 투자처다.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해 부동산 시장에서 ‘투자 불패’ 상가로 인기가 좋다.

공급이 적어 희소가치를 품은 것도 역 직통 상가의 장점이다. 실제 역 직통 상가들이 부동산 시장에 나오면 분양 즉시 완판을 달성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지난해 김포 구래지구에 금성백조가 공급한 '한강신도시 구래역 예미지' 단지 내 상가 '애비뉴스완'은 구래역 초역세권 입지를 갖춰 조기 완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분양에 돌입한 ‘안양 센트럴 헤센' 주상복합상가도 1호선 명학역 역세권에 입지의 장점으로 계약 첫날에 58실 상가 전체가 완판됐다.

최근 은행금리가 2%대로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고 있어 은행 저축 상품 대신 수익성이 좋은 역 직통 상가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당분간 역 직통 상가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예견된다.

부동산 관계자는 “비역세권 상가에 비해 완판 속도가 빠르고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것이 역 직통 상가의 특징이다”라며 “풍부한 유동인구를 품고 있어 안정적으로 임대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투자가치와 미래가치 모두 높은 투자처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상당하다”라고 덧붙였다.

역 직통 상가의 장점에 대형 앵커 테넌트 점포들이 입점한 상가의 경우 투자가치가 배가 된다. 대형 의료기관 및 은행, 학원 등과 같은 대형 앵커 테넌트 점포가 입점한 상업시설은 앵커 테넌트 점포를 방문한 사람들이 주변 상가를 방문해 추가 소비를 하는 경우가 많아 상권 전체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

대규모 앵커 테넌트 점포는 초기 영업시설 구축 비용이 크기 때문에 비용 절감을 위해 상업시설과 장기 계약을 맺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주변에 위치한 상가들도 장기적으로 높은 수익 실현이 기대 가능하다.

이런 분위기 속에 부동산 시장에 나온 인천 아인애비뉴는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과 연결된 초역세권 상업시설로 배후수요가 풍부한 황금 입지를 선점했다는 평을 받는다. 시설 자체가 우수하고, CGV와 서울여성병원이 입점을 앞두고 있어 안정적이고 높은 수익 실현이 기대되는 상업시설이다.

복합쇼핑몰은 많은 상가들이 자리하고 있어 쇼핑 동선이 중요하다. 이 상업시설에는 하이브리드몰 설계가 도입돼 쇼핑 동선이 편리하다. 테마광장, 가든, 컬쳐로드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공간 설계를 자랑하며, 각 층마다 스토리텔링이 적용된 휴식 공간이 마련돼 쇼핑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가장 돋보이는 특징은 대규모 앵커 테넌트 점포들의 입점이다. 시민공원역에 연결된 지하 2층에는 국내 대표 멀티플렉스 영화관 중 하나인 CGV가 입점을 확정했다. 영화 관람을 위해 지역민은 물론, 외부 유동인구의 유입이 상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영화 관람객들은 영화 시작 전후로 쇼핑 또는 식사를 즐기는 경우가 많아 추가 소비도 기대할 수 있다.

국내 대표 여성전문의료기관인 서울여성병원도 확장 이전을 확정했다. 이 병원은 인천 유일의 산부인과 전문병원으로 국내 3위 분만율을 자랑한다. 실제 이 병원을 이용하는 고객이 84만명으로 집계돼 병원 이용을 위해 상업시설을 방문하는 사람이 상당할 것으로 예측된다.

지하 1층에는 신, 출산, 육아 전문 문화센터인 마더비 문화원과 대형 출산, 육아용품전문점(B1)이 자리할 예정이다. 서울여성병원을 방문한 사람들의 2차 소비를 기대할 수 있다. 소비력이 큰 젊은 방문객들의 취향에 부합하는 대형서점(B1)과 프랜차이즈 카페(1F), 커피숍(1F), SPA브랜드샵(1F), F&B(2층), 레스토랑(2층), 스포츠전문 브랜드샵(2층) 등도 입점을 계획 중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업시설로의 성장이 예고된다.

최고 44층, 총 864세대 규모로 조성되는 아파트 단지 내 상가인 점도 이 상업시설의 경쟁력을 더해준다. 아파트 입주민이 고정수요로 확보된다. 뿐만 아니라 미추홀 뉴타운(구. 주안2, 4동 재정비촉진사업)일대에 총 2만3,067세대가 입주 예정이다. 재개발 사업이 완료되면 약 100만명 이상의 대규모 수요가 확보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업지 양옆에는 대규모 신흥 상권이 조성되며 인천 주안역 상권이 공유된다. 주안역 상권과 시민공원역 상권을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췄다.

지하로는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과 연결돼 지하철을 이용한 사람들이 편리하게 상가를 이용할 수 있다. 지상으로는 옛시민회관 사거리 코너에 자리하고 있어 인근을 지나는 많은 유동인구의 방문이 예상된다.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지는 문화창작지대(시민공원역의 부역명) ‘틈’이 사거리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이 시설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상업시설 이용도 상당할 것으로 예측된다.

인천 아인애비뉴는 ㈜에스엠씨피에프브이가 시행하고 한화건설이 시공을 맡았다.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남동구 구월3동 1142-18 2층에 위치해있다.